대학생들의 대학생활에 대한 인식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조사 배경
2. 조사 문제 및 가설
3. 용어의 정리
4. 조사의 한계점
Ⅱ. 조사 방법
1. 조사대상
2. 측정도구 및 절차
3. 자료 분석
Ⅲ. 조사 결과
1. 조사 대상자의 분포
2. 조사문제 및 가설의 검정
Ⅳ. 결 론
1.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 검정 결과
조사결과 신입생의 인간관계에 대한 관심정도는 4.14, 재학생은 3.97로 수치상으로는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았지만 결과와 1-2가설이 일치한다.
관심정도에 대한 결과적 수치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은 반면 이유에서는 약간의 차이를 보인다. 신입생은 재학생들보다 취미를 이유로 <동아리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고, 재학생은 인간관계에 중점을 둔 동아리 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선배와의 관계>에서 신입생과 재학생은 ‘밥 해결’과 ‘학업에 도움’이라는 항목에서 차이를 보인다. <동기와의 관계>에서 신입생들은 단순한 놀이상대로 친목을 쌓는 반면 재학생들은 서로에게 의지하기 위하여 동기와의 관계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난다. <교수/조교와의 관계>에서는 신입생과 재학생의 이유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1-3)가설3의 검정
‘신입생 일수록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을 것이다.’
■ 관심정도
구 분
신입생
재학생
자기
계발
여 행
4.07
4.02
아르바이트
3.65
3.00
봉사활동
3.67
3.92
평균
3.80
3.65
■ 이유
<여행>
구분
신입생
재학생
합계
자기계발
13(9.4%)
11(10.8%)
24(10.0%)
다양한 경험
63(45.7%)
50(49.0%)
113(47.1%)
추억 만들기
32(23.2%)
20(19.6%)
52(21.7%)
기타
21(15.2%)
5(4.9%)
26(10.8%)
무응답
9(6.5%)
16(15.7%)
25(10.4%)
합계
138
102
240
<아르바이트>
구분
신입생
재학생
합계
용돈벌이
45(32.6%)
32(31.4%)
77(32.1%)
학비보탬
4(2.9%)
22(21.6%)
26(10.8%)
다양한 경험
47(34.1%)
11(10.8%)
58(24/2%)
기타
6(4.3%)
3(2.9%)
9(3.8%)
무응답
36(26.1%)
34(33.3%)
70(29.2%)
합계
138
102
240
- 참고문헌
-
- http://www.naeilshot.co.kr/
- ‘조사분석론의 이해’ 이필영 저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