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광고의 정의
2.광고의 기능
3.광고의 요소
4.광고의 심리학
5.광고 환경의 변화
6.광고와 관련한 쟁점들
- 본문내용
-
계층적 효과 모델 – 광고 효과의 측정에 이용. 광고노출에서 구매행위까지 거치는 단계(인지, 태도, 행동)에 따라 순차적으로 효과 발생
욕구 위계론 – 생리적 욕구, 안전에 대한 욕구, 사회적 욕구, 자존감에 대한 욕구, 자아실현에 대한 욕구의 5단계가 계층적으로 구성.
각 단계적/계층적 구분에 따라 상이한 소구 방식/광고 전략 등을 차별적으로 활용하는, 광고집행의 기본이 되는 이론들
새롭고 정교화된 광고 기법들의 등장 –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인터넷 광고,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등
새로운 광고 매체들의 등장 – 인터렉티브TV, 디지털 이미지 기술 등을 이용한 옥외 간판 광고의 활용 등
소비자 욕구의 발견 및 세분화 – 유사한 속성의 하부집단으로 구분(Ex. 가치관과 생활양식에 따른 소비자 분류:VALS2)
분별없는 소비의 유발? – 광고는 물질주의적 생활 방식을 촉진함. 자본주의의 체제 정당성을 강화하고 개인에게 소비자 정체성을 부여
어린이에 대한 해악? – 경험과 지식이 미숙하여 영향받기 쉬운 청중. 책임의식의 필요성
기만적? – 다소 과장되거나 거짓된 정보로 광고 제작. 허위광고(잘못된 표현과 중요한 정보의 생략)와 기만광고(오도, 소비자의 오해 발생 가능성)의 문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지국가비교] 복지국가비교 -영국, 스웨덴, 독일
- 소화기 질환(임상영양학, 구강및식도질환, 위장질환, 장질환) PPT, 파워포인트
- 저출산극복을 위해 출산장려를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으로 여러분이 관심 있어 하는 이론과 관점을 적용해 접근해 보세요
- [범죄심리] 사이코패스
- 사이코패스 Psychopath형 범죄의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
- 전통적 폭력범죄 연쇄살인 사이코패스는 존재하는가
- 범죄 심리학 - 사이코패스의 범죄심리학적 분석
- 연쇄살인과 사이코패스 -유영철 사례를 중심으로
- 부부관계 향상교육의 필요성, 교육과정 등 그 분야를 정리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부부관계 향상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해 보시요
- 언어별 자음과 모음의 체계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