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유산 속에 나타난 문화콘텐츠 -안동 하회마을의 발전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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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문화유산 [cultural heritage]
● 하회마을이란?
● 롯데홈쇼핑 상품
● 문화 콘텐츠 사업을 위한 방안
본문내용
<안동하회마을 문화체험 여행 > 
○ KD그룹이 국내최초 ‘안동 하회마을’을 관광 특구로 정해 집중 육성

○ KD그룹 버스 4000대에 ‘안동하회마을’여행 홍보물 부착, 전국운행

● 롯데홈쇼핑 상품
○ 안동하회마을


○ 안동포&한지공예체험


○ 병산서원
<출처: http://www.lotteimall.com>





=> '안동하회마을 전통문화체험'을 선보임

● 1999년 4월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방문
● 2009년 8월 미국 전 대통령 조시 w 부시 방문
● 2009년 9월 탤런트 류시원 日 팬미팅 방문


가장 한국적인 전통문화를 간직한 안동 하회마을은 우수한 역사문화를 자랑한다. 하회마을은 이뿐만 아니라 세계 정상급 저명인사들의 필수 관광코스로써 외국에서도 큰 관심을 보인다.
이것을 통하여 우리는 하회마을의 세계화를 위하여 어떤 것들을 모색해야 할지 살펴보아야 한다.
● 문화 콘텐츠 사업을 위한 방안
○ 스타와의 만남이 결합된 패키지 상품(스타 마케팅).
Ex)
○ kbs드라마 - 추노 (장혁, 오지호, 이다해)
○ 영화 - ‘스캔들’ (배용준)

○ 안동 국제 탈춤 페스티벌의 세계화.(국가 브랜드 이미지)
Ex)
○ 이탈리아 - 카니발 축제
○ 스페인 - 토마토 축제
○ 브라질 - 삼바 축제
○ 영국 - 에딘버러 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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