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현대사회] 한겨레신문과 동아일보가 바라보는 4대강 사업의 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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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4대강 사업이란
2.틀짓기 이론
3.기사의 개수 비교
4.1면 기사 비교
5.사설 비교 분석
6.맺음말
본문내용
아젠다 : 4대강
조사 기간 : 09년 11월 1일 ~ 09년 11월 30일
조사 대상 :
동아일보와 한겨레신문의 뉴스기사 및 사설
1면 기사와 1면 이외의 기사를 나누어 분류

조사 방법
한국언론재단(KINDS) 홈페이지를 이용해 11월 한 달간 ‘4대강’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한 동아일보와 한겨레신문의 1면 기사 수, 1면 이외 기사 수, 사설 수 및 내용 비교

지속적인 보도,
중요성 강조
신랄하고 자극적인
단어 사용
4대강 사업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제시
언급 횟수 자체 회피
분명한 의견 표명 자제
완곡한 표현을 통한
의견 제시
4대강 사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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