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과 여가에 대한 동,서양 비교문화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여가와 삶의 질에 대한 비교문화연구
Q1. 주로 어떤 여가 활동을 하며 그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한가?
Q2. 여가 동기에 있어서 어떤 차이를 보이는가?
Q3. 여가 태도에 있어서 어떤 차이가 있는가?
Ⅱ. 한국 대학생이 생각하는 한국과 미국의암묵적 창의성에 대한 비교 연구
1. 한국 대학생이 생각하는 한국의 창의적인 특성은 무엇인가?
2. 한국 대학생이 생각하는 한국의 비창의적인 특성은 무엇인가?
본문내용
1)조사대상
한국대학생 368명 (남:188/여:180), 독일대학생 348명 (남:168/여:180)

2)조사기간
2003년 5월~ 8월(3개월)

3)설문지구성

①인구통계학적 자료_ 성별, 나이, 학년, 한달 용돈
②주로 즐기는 여가활동 3가지,
최근 일주일 여가활동에 사용한 시간_ 개방형질문
③측정변인을 묻는 문항
-측정변인: 여가동기 / 여가태도 / 생활만족도 / 부적정동 (부정적 정서)



1. 주로 어떤 여가활동을 하며,
삶의 만족도와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2. 여가 동기에 있어서 어떤 차이를 보이는가?

3. 여가 태도에 있어서 어떤 차이가 있는가?

A. 독일 대학생: ‘스포츠, 건강’활동 가장 많이 참여.
활동 많이 할수록 생활 만족도가 높아지며,
삶에 대한 부정적인 정서를 덜 가짐.
한국 대학생: -독일 대학생에 비해 ‘놀이 및 오락’을 많이 하나 만족스러워 하지 않는 경향
-오히려 ‘관광, 여행’ ‘사교’ ‘스포츠’ 의
여가 만족도와 삶의 질 긍정적으로 평가.

한국 대학생이 보는 한국의 창의성

1) Rodes의 4p(창의적 산출물/과정/인간/환경)중
창의적 과정을 제외한 것들로 크게 구분.
기존의 창의성 분류방법과 비슷한 방법으로 창의성을 인식

2) 연구개발분야(18.6%)는 성취를 지향하는 동양 문화의 특성 반영.

3) 문화적 특성을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고유성 그리고 현대적
활용가능성을 기준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음.

4) 지적측면 >성격적측면.
창의적인 사람의 특성을 성격적인 특성으로 인식하기보다
능력이나 지적인 측면으로 파악하려는 경향이 있음을 알 수 있음.

5) 산출물: 실생활과 관련된 분야로 창의성 특성과 관련 지어 인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쉽과 변화하는 일의 세계
  • 비교적 잘 모집 선발하고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그러나 상위 경영자들은 그의 채용 기준을 재사정해보라고 요구해 오고 있다. 그는 지금까지 자신이 모집 선발 업무를 잘 수행에 오고 있다고 생각하고는 있지만, 지금은 그의 모집 선발 활동에 의문을 제기해 보고 있는 중이다. 리더십 이론에 대한 접근 - 리더십 행동이론의 비교연구측면연구개척자조사응답자리더유형측정방법연구대상조직체직무중심적부하중심적(단일연속선개념)R. LikertMic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서양문화권①Pedagogy *Paidagogos= Paidas:어린이를 + agogos:이끈다 *고대 그리스 교노의 활동에서 유래 *학문으로서의 교육학②Education *Educare= e:밖으로 + ducare:끌어내다 *과정(Curriculum말고, Process)상의 활동을 의미(2)동양문화권①敎 *도(수도지위교)- 인륜- 효: 동양인의 교육에 대한 이해는 인륜의 근본인 효에서 출발*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지도하고 솔선수범하여, 아랫사람은 그것을 본받는다는 의미②育: 부모가 자식을 따뜻한 가슴으로 안아 주듯 사랑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대한 도전” 그 믿음을 심다 (5) 팀엔 온건개혁파선수엔 감동 컨설팅 (6) 실용+신명한국식 퓨전야구 떴다 (7) 어눌한 유머 속 번뜩이는 金의 ‘군주론’ f) 성공적 사례 : 5. 홍명보 청소년 축구대표팀 감독 (1) 소통의 리더십 (2) 3무(無) 리더십 (3) 눈높이 리더십 (4) 형님 리더십 (5) 대표팀형 지도자 (6) 존중과 신뢰의 미학 (7) 고정된 것은 없다 (8) 히딩크 리더십과의 비교 (9) 선수시절 이미 검증된 캡틴 리더십 2. 동기부여 사례 A. 정 의 i. 동기

  • 자기실현적 입장과 쾌락주의적 입장
  • 여가활동에 투자하는 것이 아깝다.- 1 2 3 4 529. 공부하는 도중 놀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한다.- 1 2 3 4 530. 지금 내가 선택한 진로와 학과가 매우 만족스럽다.- 1 2 3 4 5조원들의 연령 대와 소속 학과가 다양하기 때문에, 설문에 응해준 사람들의 연령 대와 학과, 성별, 학번이 매우 다양하여 그에 따른 설문결과의 분류도 내볼 수 있었다. 결과를 분류하기에 앞서, 위의 문항들을 설문 목적에 따라 먼저 분류해보고자 한다. 이번 연구에서는 학생들이 공부

  • 중국의 교육과 문화 정책
  • 동의 결합 방면에 대한 대담한 실험들이 실시되었 다. 그러나 이러한 실험과정에서 좌편향 사상을 특별히 중시하는 경향에 의해서 많은 문 제점이 발생하였다. 예를 들면 학생이 노동에 참가하는 시간이 너무 많아서 실제 필요한 교수학습 시간이 모자라 교학의 질을 보장하기 어려웠고, 문제가 있다고 여겨지는 교사를 비판함으로서 지식계층의 적극성을 불러일으키지 못하였다.* 문화대혁명과 교육제도의 피폐1966년 6월에서 1976년 10월까지 중국은 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