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개론]새만금 방조제를 활용한 관광클러스터 개발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의 배경과 목적
2) 시장여건 분석(현황 분석)
3) 전북관광 활성화 마케팅 방안
4) 기대 효과
- 본문내용
-
:생태 관광, 슬로시티가 현재 전세계적인 관광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 체류형 생태관광 형태의 여행 문화 정착 <삼성 경제 연구소 신 소비 트랜드 2009>
- 친환경 주의의 파급효과가 여행 트렌드에 영향. ECO-TOURISM의 확산 될 것
<아이 익스플로어 2010 여행트렌드 >
- 슬로시티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구체적 대안이 될 수 있다 <손대현 2010>
- 생태 관광은 90년대 이후 매년 20~34%의 성장을 보이고 있어 여타 관광 분야보다 3배 이상의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다. <세계 관광 기구 UNWTO>
- 생태 관광, 녹색 관광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지구온난화 문제와 함께 여행 트렌드 자체가 바뀌면서 성장 잠재력이 무궁한 블루오션으로 인식되고 있다. <여행신문 2009. 10>
○3전라북도 천혜의 관광 자원 보유
:전북은 변산 반도 국립 공원 등을 비롯한 천혜의 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새만금이 완성되면 세계 최장 거리의 방조제 및 관광 단지가 건설되는 데 이는 전북 관광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 또한 세계 최장 거리의 방조제는 전북의 랜드마크가 될만한 충분한 잠재력과 매력을 지니고 있다.
○4전북을 상징하는 랜드 마크의 부재
:세계 유명 도시나 여행지는 특유의 랜드마크를 보유하고 있다. 전북은 현재 확실한 랜드마크가 없는 실정이다. 전북이 매력적인 관광 목적지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전북의 이미지를 각인시켜 줄 수 있는 랜드마크가 필요하다.
3) 전북관광 활성화 마케팅 방안
○1새만금을 중심으로 변산반도-방조제-고군산군도의 생태 및 체험 관광 클러스터 형성
-군산과 부안을 잇는 세계 최대의 방조제(33KM)와 연계하여 변산반도, 고군산 군도의 생태 체험 관광 클러스터를 형성한다.
-최장 길이의 방조제를 트래킹 코스로 활용한다. (부안 출발 기준)좌측으로는 천혜의 자연 경관이 펼쳐져 있으며 우측으로는 새만금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현대적인 이미지와 자연 친화적 이미지를 동시에 감상 할 수 있는 최적의 트래킹 코스가 될 수 있다.
○2세계 최장 길이의 방조제 활용, 전북의 랜드마크로 개발
-‘세계 최장’이라는 면을 부각시켜 홍보한다면 잠재적인 관광객들에게 크게 소구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