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보건] 양극성정동장애 집단 프로그램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구의 필요성
Ⅱ. 프로그램 개요
1. 사업명
2. 목적 및 목표
3. 기대효과
4. 서비스의 대상
5. 사업추진 절차 및 세부일정
6. 평가도구
Ⅲ. 프로그램 세부계획서
Ⅳ. 참고문헌
Ⅴ. 첨부
1. 평가도구
2. 회기별 첨부자료
- 본문내용
-
Ⅲ. 프로그램 세부계획서
1. 1회기 세부지도안
일 시
2010년 03월 17일 (수)
장 소
마음사랑병원 프로그램실
집 단 명
양극성정동장애 집단
인 원
8명
프로그램명
우리의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지 도 자
이현아
목 표
1. 라포를 형성한다.
2. 전반적인 프로그램 활동을 소개해서 흥미를 갖도록 한다.
3. 집단규칙을 정한다.
준 비 물
컴퓨터, 프로젝트 빔, 목걸이 명찰 8개, A4용지2장(A4용지 한 장을 4등분하여 사용), 싸인펜 3자루, 색연필 3자루, 증상별 체크리스트 10부, 병식 및 약물에 대한 OX 질문지 10부, 디지털카메라
진행단계
진 행 내 용
도입
(15분)
1. 진행자와 집단성원 간 인사 나누기(2분)
2. 진행자와 보조진행자의 자기 소개하기(3분)
3. 전체 프로그램 목적 및 진행내용 소개하기(10분)
: PPT 자료 활용
실행
(35분)
1. 프로그램 집단 규칙 정하기(15분)
1-1. 규칙 4가지 정하기
① 진행자는 집단규칙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② 프로그램을 하는 동안 서로 지켜야 할 규칙을 집단성원들의 합의를 통해 집단규칙을 정한다.
1-2. 정해진 규칙에 대한 서약식 하기
① 프로그램 동안에 정해진 집단규칙을 지킬 것을 약속한다.
② 집단규칙을 함께 읽어본다.
2. 별칭 명찰 만들기 및 발표하기(20분)
: 자유롭게 별칭을 짓게 된 동기와 의미를 설명함으로써 대상자들 간의 긴장감을 해소하고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독자성과 소중함을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다.
2-1. 각자 자신의 별칭을 정하고 명찰 만들기
이때, 진행자는 명찰 만들기 이후 별칭에 대해서 발표시간이 있을 것임을 공지한다.
2-2. 발표하기
: 각자 자신의 별칭을 소개하며 별칭을 정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한다.
3. 척도지 사전검사하기
① 집단성원들이 척도지 사전검사를 한다.
(증상별 체크리스트, 병식 및 약물에 대한 OX 질문지)
② 사전척도지의 의미가 무엇인지 설명하여 의미부여 할 수 있도록 하고, 척도지를 작성하는 것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한다.
정리
(7분)
1. 당일 프로그램 소감 나누기 (5분)
: 당일 활동 내용 정리 및 당일 활동의 유익한 점과 보완할 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더불어 전체 프로그램에 대해 재상기 시킨다.
2. 다음 회기 소개하기(2분)
유의사항
1. 보조진행자는 각 성원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관심을 보이며 협조토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 청소년 개별 상담의 이론과 기법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다양한 상담이론 중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것과 가장 맞지 않은 것을 각각 선택하여 이론의 내용과 함께 이유를 기술하시오 (상담심리학)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 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어느 유형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지 개인적인 의견을 기술하시오.
- 다문화사회의 차별과 인종주의에 대하여 설명하고 한국인의 인종적 태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여가및레크레이션_여가, 레크레이션, 놀이의 유사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기 인지발달의 특징과 유아기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통합교육]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