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상사회심리] 보이시 스타일의 여성에 대한 20대 남녀 대학생의 인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보이시란?

2.연구방법

3.연구결과

4.결론
본문내용
보이시boyish란?

‘소년 같은’이라는 의미의 형용사로 패션에서는 주로 여성이 남성적인 이미지의 의복, 소품, 헤어스타일 등을 착용한 경우를 뜻함

제 1차 세계대전 이후 여성이 개성적이고 활동적인 것을 추구하며 보이시 스타일의 의복을 착용한 것이 보이시 룩의 시작

보이시룩의 종류
1.가르손느룩
가슴을 납작하게 하고 허리곡선을 완화시킨 스트레이트 박스 스타일을 선호하면서 복식의 남성화가 이루어진 보이쉬 스타일


2.매니시룩
여성들이 전형적인 남성 복장인 바지를 착용한 남성 이미지의 여성 복장을 한 것. 남성적인 깔끔함과 경쾌한 캐주얼 이미지를 강하게 표현


3.밀리터리룩
군복요소에서 응용된 이미지로 직선적이고 기능적이며 활동적인 것이 특징. 포켓, 견장, 벨트, 금속 단추, 군모, 군화 등을 디자인에 응용하고 군복의 얼룩패턴을 활용


연구방법

선행적으로 보이시 패션에 관련된 학술지와 논문을 조사한 후 본 조사에서는 20대 남녀 대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심층면접을 실시

가설 : 여성이 남성에 비해 보이쉬한 스타일의 여성에 대해 호의적일 것이다. 남성은 보이시한 여성에 대해서 이성적인 매력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문방송] 주말섹션 소비문화 기사분석
  • 사회적 지위를 상징하는 것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 때문에 우리나라의 소비생활 패턴은 다른 선진외국들이 비슷한 경제수준에 있었을 때와 비교할 때 지나치게 고급화, 대형화되었다는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다.(김기옥 외, 2001; 송은경, 1997)최근 고가의 해외 유명브랜드인 소위 명품을 선호하고 구매하는 추세는 신드롬처럼 확산되고 있다. 기존 30-40대의 고소득층이 주고객이던 명품의 소비계층은 이제 20대 직장여성을 선두로, 대학생, 고등학생

  • 화장하는 대학생 남성에 대한 대학생 여성의 인식 연구
  • 사회적 흐름을 살펴보면서, 남성 화장에 대한 여성의 인식 및 태도에 관해 보다 객관적으로 조망해 볼 것이다. 화장을 하는 주된 대상인 여성의 시각에서 남성의 외모와 화장행위는 어떻게 인식되고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는지 질적 접근방법을 통해 연구 분석하였다. 본 연구를 위해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20대 여자 대학생 12명을 무선 표집하여 설문조사와 Focused Group Interview를 실시하였으며, 참여자들의 상호작용을 통해 좀 더 솔직하고 심화된 의견

  • [사업계획서] 교내 의류 렌탈 & 스타일링 서비스 업체
  • 20대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꾸미기를 좋아하고 자 신의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신세대의 성향을 충분히 고려하여야 한다. 따라서 패 션 관련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다양한 체형과 스타일에 맞는 의상을 마련하고 현재 패션 시장의 스타일을 최대한 고려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최 대한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정장을 입을 기회가 자주 없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체형을 커버할 수

  • [대중문화론] 워너비(wannabe)현상
  • 인식하지 않을 수 없다. 우리나라 워너비의 선두로 꼽히는 이효리의 경우를 봐도 TV라는 대중매체를 통해서 이효리의 모습이 많이 비춰지면서 많은 여성들이 이효리의 몸매, 의상, 그녀의 성격 등을 닮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즉, 대중문화가 유도하는 쪽으로 유행패턴 혹은 삶의 패턴, 사회적 이데올로기 등이 변화 한다는 것이다. 게다가 경제적인 측면도 눈여겨보지 않을수 없다. 이러한 워너비 현상이 조장하는 사치풍조와 이에 따른 갈등에 대

  • [소바자행동] 개별 소비자의 생활 배경에 따라 소비자와 상표 간의 관계가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가
  • 20대 초반의 여대생답게 Informant4의 소비는 상당부분 패션이나 화장품, 전자제품과 관련이 있다. 의상으로는 ‘바닐라비’, ‘soup,’on&on과 같은 여성스러운 스타일의 브랜드를 선호한다. 이 세 브랜드가 Informant4의 의류소비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나름에 이유를 가지고 브랜드를 선택한다. 난 ‘soup을 너무 사랑하나봐. 이번에 광주가서 또 한 벌 뽑고왔어 여성의류브랜드는 왜 이렇게 비싼거지? 니트하나에 7만원이 넘고 티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