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에 대해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ⅰ.UCC의 개념과 활용
ⅱ. UCC의 장점
ⅲ. UCC의 단점
ⅳ.우리가 지향해야 UCC의 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UCC의 개념과 활용

 UCC가 뭐지? 라고 단순한 질문을 던지면 우리는 쉽게 대답할 수 없을 것이다. UCC의 정의를 한 마디로 내리긴 쉽지 않다. 그러나 우리가 사용하는 인터넷에서 UCC를 빼면 우리에게 남는 것은 거의 없을 것이다. 이처럼 UCC의 활용은 우리가 너무도 흔히 접하는 것이다. 이 전에 정보가 공유되는 형식은 대형 콘텐츠 제공자에 의해 일방적으로 제공된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웹 2.0의 개념이 도입되며 시작된 것이 바로 UCC이다. 가장 가까운 예로 우리가 흔히 쓰는 후기를 떠올릴 수 있다. 내가 물건을 사고 느낀 점을 글과 사진으로 담아 인터넷에 올림으로써 내가 제공한 정보를 타인이 습득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UCC다.
물론, 과거에도 UCC는 존재했다. 과거엔 인터넷기업들이 제공하는 정보를 사용자가 만들어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과거의 UCC와 현재의 UCC의 약간의 의미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최근 가장 많이 이용하고 화두에 오르고 있는 UCC는 동영상과 플래쉬 기능이다. 우스꽝스러운 자신의 모습을 찍어 올리기도 하고, 노래나 춤 등 장기를 보이기도 한다. 또 애완동물의 재밌는 모습을 찍어 올리기도 하고, 자신이 직접 영상을 제작하여 뮤직비디오를 만들기도 한다. 전에 제공된 미디어 재구성하여 패러디를 하는 경우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런 UCC는 주로 나를 알리는 것에 사용 한다. 자신의 장기를 동영상으로 찍어 인터넷에 올림으로써 주목을 받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일어나고 있다. 이런 UCC는 여러 가지로 활용되고 있다. 한 예로, 오디션을 들 수 있다. 과거에 회사를 찾아가거나 길거리에서 연예인으로 발탁이 되던 사례는 인터넷 UCC 동영상을 통한 발탁으로도 기회가 바뀌어 지고 있는 추세다. 작년, 전국을 ‘원더걸스의 텔미’ 열풍으로 몰아넣을 수 있었던 것도 UCC의 힘이다. 국민들이 자신이 춤춘 모습들을 찍어 올려 화제를 불러일으킴으로써 우리 문화의 중심 코드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또 고발의 한 방식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사회의 부조리함을 미디어가 아닌 일반인들이 직접 촬영하고 인터넷에 고발함으로써 이
참고문헌
정재윤, 장진영(2007) 대한민국 UCC 트렌드 , 새빛인베스트먼트
김지현(2008) 웹2.0 시대의 성공전략 UCC 마케팅, 웰북(WellBook)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열풍, 왜?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정의와 성장배경 특징 문제점 이용현황 시장전망 고찰 등
  • UCC 활용대표적인 동영상 UCC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각국 지도자들은 앞 다투어 유튜브를 정책 홍보의 장으로 활용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UCC는 문자보다 정보 전달력이 높고 일반인들이 쉽게 접속유통시킬 수 있어 정책 홍보 효과가 높음그림 공공부문의 소셜 네트워크 활용 사례 / 출처 : 한국정보사회진흥원드림코리아 위키정책백과미래기획위원회에서 만든 위키 기반의 정책 공유 서비스로 국민들이 참여하여

  • [영화기획제작론] 이상가족 제작 기획서
  • UCC: 내가 생각하는 진짜 가족이란-’털어놓으세요, 시원해요’:익명으로 자기 비밀 털어놓기-보다 더 이상한 우리가족 이야기명대사 명장면 뽑기감상후기매니아테스트: 영화와 관련된 여러 문제를 풀어보아요.이벤트&프로모션새우깡과 Tie- In: 관람권증정 진짜 파워 블로거를 모십니다: 실제 파워블로거에게 초대권을 주어 영화에 대한 후기 작성유도. OST 블로그 BGM 100% 증정가족단위시사회: 구전마케팅영화과

  • 외국인 이주노동자 기관설립 & 대표 프로그램 개발
  • 대해서만 배운 상태에서 프로포절, 게다가 기관설립계획까지 구상해내는 것은 아주 막막하게만 보였던 일이다. 과제의 스케일이 굉장히 커보여서 부담감이 컸으나 팀원들과 함께 토의하면서 계획을 하고 업무를 분담하니, 그 커다란 과제도 이렇게 수행해나갈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프로포절이라는 것에 대해 첫걸음을 뗀 것 같아 좋았다.- 참고문헌 -- 설동훈(2008), “외국인 노동자의 인권”- 서광석(2008. 2), “이주노동자의 복지대책에 관한

  • [법학교수학습론] 저작권
  • 레포트를 할때, 남이 한 것을 그대로(?) 옮기는 학생들을 종종 본다. 이런 저런 사정이 있을 것이다. 거기에는 의리,우정도 포함이 될 것이다. 나는 솔직히 레포트를 남이 보는 것을 싫어하는데, 그 이유는 특별한 내용이 있어서가 아니라 내 생각을 남이 도용하는 것이 싫은 것이다. 모방속에 창조가 나오는 말에는 전적으로 동의를 하지만, 참고하고자 하는 개개인의 의도에 따라 의미가 다르게 해석될 것이라 생각한다.법은 시대 정신을 반영한다고 했

  • [정보화와 미래사회] 기업의 정보화 마케팅
  • UCC를 통해서도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도 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한 구전 마케팅도 빼 놓을 수 없을 것이다. 이처럼 ‘정보화’는 마케팅의 변화 뿐 만 아니라 기업 자체를 변화시켰다.우리 조는 이 주제를 조사하면서 내용이 광범위하기도 하고 어렵기도 하여 힘이 들었지만 우리 조원 모두 무임승차 없이 협동하여 열심히 과제를 수행하려 애를 썼다.조별 레포트를 통해 광고나 새로운 마케팅 기법의 탄생, 변화, 발전 과정을 잘 알 수 있어서 의미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