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미디어] 지상파 DM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지상파 DMB의 개념
2. 뉴미디어로서의 지상파 DMB
3. 지상파 DMB의 현황
4. 지상파 DMB의 문제점
5. 지상파 DMB의 향후 발전 방향
6. 결론
본문내용
현재의 지상파 DMB는 제한적 상호작용성


프로그램 방송간 문자송출 서비스 등 기존 방송매체와 크게 다르지 않음

응답경로가 존재, 기술적으로 상호작용성 실현 가능


On Demand형 VOD서비스
T - Commerce(TV를 통한 전자상거래)
다양한 수용자들의 욕구 충족을 위한 컨텐츠의 주문생산(COD)이 관건

2000.12 잠정 표준방식으로 Eureka-147선정
DAB에 기반한 이동 TV기술개발에 성공,
지상파 DMB 도입 계획수립
2003 KBS, SBS에서 지상파 DMB 실험방송에 성공
2005 지상파 DMB 상용단말기 출시
2005.09 정통부, 수도권지역 6개 지상파 DMB 사업자 허가
2005.12 수도권 지역의 지상파 DMB 상용서비스 개시
2007.8 KBS 지상파 DMB 전국방송 개시
2007.1 지상파 DMB ITU 국제표준으로 채택
2008.02 지상파 DMB, 위성DMB 보급대수 1000만대 돌파
2008.04 지상파 DMB 전국방송 개시
DMB는 방송인가, 통신인가
DMB는 아직 ‘방송법’에 근거
‘모바일TV’인 뉴미디어로서 부적합

1인 지분 제한 30% 완화 필요

유사서비스 IPTV는 특별법 제정

편성 분야에서도 규제완화 필요

방송법 시행령 개정(2008. 2월부터 시행)
방송법 시행령 59조(방송광고)
1. 지상파 방송사업자 (지상파이동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는 제외한다.) …
3. 가. 지상파이동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 의 경우 중간광고시간 …

1. 실시청자, 시간대 파악 통한 광고단가 현실화
2. 대행수수료 차별화, 광고 대행 과정 일원화
3. 새로운 형태의 광고 서비스 허용 – 데이터 서비스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론] 뉴미디어 환경의 양방향 서비스와 앞으로의 전망
  • 지상파DMB(1)DMB란?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는 음향과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신호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조시켜 고정되어있거나 혹은 휴대용, 차량용 수신기를 통해 수신한 전파를 단말기를 통해 시청하는 방송서비스로 이른바 ‘내손안의 TV’라고 불리는 서비스이다. 디지털 라디오용 기술인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에 바탕을 두고있으며, 여기에 멀티미디어 방송 개념이 추가되어 동영상과 날씨뉴스위치 등 데이터 정보를 추가로 보낼 수

  • [텔레커뮤니케이션] DMB의 기술과 산업
  • DMB의 기술과 산업‘손안의 TV - DMB’요 약국내에서 DMB는 지상파 라디오방송의 디지털 전환이라는 차원에서 비교적 소극적으로 논의되어 오던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로부터 시작되었다. 방송위원회의 개념정의에 따르면, DMB란 CD수준의 음질과 데이터 또는 영상 서비스 등이 가능하고 우수한 고정 및 이동 수신 품질을 제공하는 디지털 방식의 멀티미디어 방송’이라고 할 수 있다. 즉, DMB는 이동 중에 시청이 가능한 개인형

  • 위성DMB(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 지상파 재전송과 킬러컨텐츠에 대하여)3-4. 기술적 측면4. 위성DMB의 개선안 과 의의4-1. 규제완화4-2. 지상파 실시간 재전송4-3. 컨텐츠 개발4-4. DMB 통합서비스 논의4-5. 위성DMB의 의의1. 위성 DMB의 현황1-1 위성 DMB의 특징 위성DMB는 위성을 이용한다. 현재 위성 DMB 사업권을 획득한 업체는 SK텔레콤를 중심으로, 삼성전자 등 150개 업체가 참여해 설립한 TU 미디어란 회사가 유일하다. 다채널 & 고음질 &고화질 : DMB는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므로 다채

  • 유비쿼터스시대
  •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이 상용화되면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이다.방송위원회는 DMB를 “CD 수준의 음질과 데이터 또는 영상서비스 등이 가능하고 우수한 고정 및 이동수신 품질을 제공하는 디지털방식의 멀티미디어 방송으로, 전송수단(지상파/위성)에 따라 지상파 DMB와 위성 DMB로 구분함”으로 정의하고 있다.위성DMB는 인공위성을 통해, 지상파DMB는 지상의 중계기로 전파를 보낸다. 위성DMB는 SK텔레콤의 자회사인 TU미디

  • [정보사회론] 지상파 방송사의 사업 다각화
  • DMB 중계권 협상을 마무리 지었다고(후략)조이뉴스 2006-04-05뉴미디어로의 시청률 분산지상파 VS 뉴미디어??The End of Network Television as We Know It. -Martin Frank-정 보 사 회 론 | 지상파 방송사의 사업 다각화1. I n t r o사람들은 TV를 보는 것이 아니라 컨텐츠를 소비하는 것이다.정 보 사 회 론 | 지상파 방송사의 사업 다각화2. 사 업 다 각 화 배 경 | 디지털화와 개별화 된 시청자디지털화Customized One Channel기존의 지상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