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미디어] 지상파 DM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지상파 DMB의 개념
2. 뉴미디어로서의 지상파 DMB
3. 지상파 DMB의 현황
4. 지상파 DMB의 문제점
5. 지상파 DMB의 향후 발전 방향
6. 결론
- 본문내용
-
현재의 지상파 DMB는 제한적 상호작용성
프로그램 방송간 문자송출 서비스 등 기존 방송매체와 크게 다르지 않음
응답경로가 존재, 기술적으로 상호작용성 실현 가능
On Demand형 VOD서비스
T - Commerce(TV를 통한 전자상거래)
다양한 수용자들의 욕구 충족을 위한 컨텐츠의 주문생산(COD)이 관건
2000.12 잠정 표준방식으로 Eureka-147선정
DAB에 기반한 이동 TV기술개발에 성공,
지상파 DMB 도입 계획수립
2003 KBS, SBS에서 지상파 DMB 실험방송에 성공
2005 지상파 DMB 상용단말기 출시
2005.09 정통부, 수도권지역 6개 지상파 DMB 사업자 허가
2005.12 수도권 지역의 지상파 DMB 상용서비스 개시
2007.8 KBS 지상파 DMB 전국방송 개시
2007.1 지상파 DMB ITU 국제표준으로 채택
2008.02 지상파 DMB, 위성DMB 보급대수 1000만대 돌파
2008.04 지상파 DMB 전국방송 개시
DMB는 방송인가, 통신인가
DMB는 아직 ‘방송법’에 근거
‘모바일TV’인 뉴미디어로서 부적합
1인 지분 제한 30% 완화 필요
유사서비스 IPTV는 특별법 제정
편성 분야에서도 규제완화 필요
방송법 시행령 개정(2008. 2월부터 시행)
방송법 시행령 59조(방송광고)
1. 지상파 방송사업자 (지상파이동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는 제외한다.) …
3. 가. 지상파이동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 의 경우 중간광고시간 …
1. 실시청자, 시간대 파악 통한 광고단가 현실화
2. 대행수수료 차별화, 광고 대행 과정 일원화
3. 새로운 형태의 광고 서비스 허용 – 데이터 서비스 광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알마이타 선언에서의 1차 보건 의료사업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제시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부모 역할은 무엇이며, 그러한 생각에 영향을 미친 요인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조기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서양철학] 루소의 교육 사상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