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산업의 배급&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배급이란
부가판권
배급의 과거,현재
배급방식의 종류
미국 vs 한국
영화 배급 과정의 문제점
해결방안
본문내용
배급은 영화배급외에 마케팅까지 담당하는 경우가 많다.
기자시사회, 일반시사회, 무대인사 등 홍보에
관련한 일들도 많이 한다.
요새는 홍보대행업체가 많이 있어서
그쪽으로 하청을 주고 관리하는 일을 한다.
그리고 영화가 개봉한 후에도 영화가 극장에서 잘 상영되고 있는지
또 포스터같은것은 잘 걸려있는지 확인하는 대행업체도 있어서
이 또한 하청을 주고 관리한다.


돈 있는 극장주가 극장에 걸 영화를 만들기 위해 제작사에게 돈을 주어
처음 영화를 만들게 하였다.
그래서 극장이 수익의 50%를 가지게 되고 제작사가 50%를 가져서
나머지 50%를 다시 나누어 가졌다. 한마디로 배급의 역할이 없었다.


제작사가 투자/배급사를 찾아가서 시나리오를 보여주고 투자를 받아내거나
투자/배급사가 제작사에게 돈을 주어 영화를 만들게 한다.
그렇게 영화가 만들어 지고 나면 투자/배급사에서 영화관을 찾아가서
영화를 팔게 된다. 이때 창출되는 수익은 과거와 같이 5:5로 나누게 된다.
각 영화관에서는 사람들이 많이 볼 것 같은 영화를 많이 걸게 된다.
돈을 많이 주고 사온 영화 같은 경우에는 한번에 5개관씩 상영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수수료 기준 배급 방식

시네마서비스의 경우 경기․강원지역, 경남지역, 경북지역 그리고 서울 변두리 지역 배급에 적용하는 유형으로 중앙배급사가 지방의 중간배급사에 각 지역 극장 매출액 중 배급사에게 배분되는 금액의 일정비율을 배급대행수수료로 지급하는 방식


우라퍼 센트 방식

지역의 상영수입을 인접대도시의 상영수입기준으로 정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면 대전을 제외한 충청도 전지역의 상영수입을 대전시 상영수입의 몇 퍼센트로 하기로 계약을 맺는 방식


와이드개봉

스크린수가 증가함으로써 주말의 절대관객수가 늘게 된 것인데, 이러한 현상은 그 동안의 스크린수가 주말에 극장을 찾는 관객수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하였다고 분석할 수 있다. 주말, 특히 개봉 첫 주말의 관객수가 전체관객의 수를 좌우하게 되므로 배급사들은 개봉 첫주의 스크린을 가능한 한 많이 확보하려 하고 있다.
한 영화를 상영하는 스크린 수가 늘어나면서 상영기간은단축 되었다.
극장 상영기간이 짧아짐으로써, 각 배급윈도우에 머물게 되는 홀드백 기간도 짧아졌고 따라서 극장상영 후 비디오로 출시되기까지의 기간도 짧아졌다.
극장들도 인접극장에서 같은 영화를 상영하는 것을 처음에는 꺼렸으나, 이제는 같이 상영을 하되 대신 상영기간을 줄이고 새로운 다른 영화를 바로 상영하는 추세로 변화하면서 이러한 확대개봉의 경향을 심화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 42059***
    (2018.10.21 15:38:20)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영화산업의 주요정책과 현황 및 문제점과 전망
  • 우리나라 영화산업의 주요정책과 현황 및 문제점과 전망1. 영화산업의 개념 및 특징2. 영화산업의 메커니즘1) 공급 메커니즘2) 수요 메커니즘3. 영화산업 주요정책1) 중형 영상전문 투자조합의 시작2) 부가시장 정상화3) 공정경쟁 환경 조성4) 기획개발 역량 강화5) 한국영화 다양성영화 전용관 활성화6) 고급 영상 인력 양성4. 영화산업 현황1) 제작, 수입 및 상영 부문2) 극장 및 배급 부문3) 흥행 부문4) 투자 부문5) 수출 및 해외 진출 부문

  • 문화산업 현황 통계, 문화산업 영화산업, 애니메이션산업 통계, 문화산업 게임산업, 음반산업, 컨텐츠제작산업 통계, 문화산업 통계 관련 제언
  • 산업의 애니메이션산업 통계1.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규모 전망2. 국내 애니메이션산업 규모3. 방송3사의 연도별 애니메이션 제작비 지출 추이4. 연도별 애니메이션 수입편수 및 금액5. 만화영화 수입가격 현황6. 한국 애니메이션 수출액의 변화 7. 영상분야 수출액 중 애니메이션 수출 점유액8. 지역별 수출 금액 및 수출단가 비교Ⅴ. 문화산업의 게임산업과 음반산업 통계1. 게임제공업소 통계현황2. 게임․음반 제작업 및 배급업자 현황3. 게임․

  • [영화투자계획서] 한국영화산업 투자계획서
  • 배급사‘빨리해서 생긴 팀’을 설립하여 영화산업에 뛰어들기로 하였다.영화배급사의 일을 시작 하기 전에 효율적인 투자수익을 얻기 위해 한국영화 산업의 현황을 치밀히 조사, 분석하였다. 조사한 자료를 토대로 배급사 “빨리해서 생긴 팀”은 2004년 현재 제작중인 영화 중 가장 부가가치가 높다고 생각하는 영화 한편을 골라 투자, 배급에 모든 힘을 쏟을 것이다.과연 신방과 최초의 배급사 “빨리해서 생긴 팀”의 첫 투자작품의 영광은 누가

  • [마케팅조사론] 영화산업 흥행성공요인분석과 발전전략
  • - 목 차 - Ⅰ. 서론 - 한국영화의 흥행 성공요인분석의 조사목적- Problem Statement Ⅱ. 본론- 한국영화의 위기와 산업화- 한국영화의 산업화를 위한 선결과제- 설문지 - 설문조사의 분석Ⅲ. 결론- 한국영화산업의 전망과 발전방향조사계획서설문지 모음 ( 50부)영화진흥공사, 1997, 한국영화년감, 집문당. 이중거 외, 1992, 한국영화의 이해, 도서출판 예니. 정중헌, 1991, 한국영화를 살리자, 영화평론(제3호), 97-120. 주영호, 1991,

  • 영화산업의 이해
  • 영 화 산 업개 요1. 영화산업의 개념2. 영화시장의 특수성3. 영화산업의 메커니즘4. 한국영화산업*한국 영화시장의 규모(세계영화시장과 비교)5. 영화산업 미래전망1. 영화산업의 개념영화 산업은 미디어 산업의 중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황금 알을 낳는 거위 로 불리고 있다.2. 영화시장의 특수성영화시장①투자자와 제작자 사이의 자본시장②제작자와 배급사 사이의 작품시장③배급사와 상영관 사이의 스크린 시장 혹은배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