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문화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러시아의 음식문화

2.러시아의 음주문화

3.러시아의 문화 유산들

1).트로이체 세르기예프 대수도원의 건축물들

2).모스크바의 크렘린과 붉은광장

3).상트페테르부르크 역사 지구와 관련 기념물들

4.러시아의 종교 문화

5.러시아의 예술 문화

6.러시아의 특이한 문화

본문내용
2.러시아의 음주문화

러시아의 대표적인 술인 보드카(vodka)는 물(voda)이라는 러시아어에서 유래되었다. 알코올 성분이 40% 이상인 무색 투명한 증류주인 보드카는 러시아인들이 가장 즐겨 마시는 술이다. 보드카는 처음부터 그 판매를 정부가 독점하였으며, 18세기 표트르 대제 시대부터 국가의 주류통제는 점차 국가세입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러시아의 민중들은 보드카를 약이나 마취제로 사용하고 있다. 우리가 감기에 걸리면 소주에 고춧가루를 타서 마시듯이 러시아인들은 후추와 함께 보드카를 마신다. 배가 아플 때도 그들은 보드카에 소금을 타서 마신다. 이처럼 보드카는 러시아인의 삶의 일부가 되었다. 보드카가 러시아인들의 술로서 역사무대에 등장한 것은 러시아 국가의 역사에 비하면 그리 오래된 사실은 아니다. 보드카가 하나의 독자적 용어로서 그리고 알코올 도수가 40%로서 과학적으로 정립된 것은 19세기 후반에 와서 이루어진 일이었기 때문이다. ꡒ러시아인들은 보드카 없이 살 수 없다ꡓ는 말이 있듯이 보드카는 러시아에서 가장 대중적인 알코올 음료다. 러시아인들은 보통 보드카를 마실 때 100g 정도씩 따라 한꺼번에 마시는 것이 관습이며, 특히 여러 사람과 술자리를 같이할 때 첫잔은 반드시 비우는 것이 관례로 여겨져 있다.
저 역시 보드카를 우연히 마시게 되는 기회가 있었는데 한국 술에 익숙한 저로써는 상당히 독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현재는 보드카가 여러 종유의 맥주에 혼합되어 칵테일 식으 맥주로도 많이 상용화 되고 있습니다.
차는 250여년 전에 아시아로부터 도입되어 러시아에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현재 러시아에는 차를 마실 때 다소 특이한 관습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각설탕이나 사탕을 하나를 먼저 입안에 넣고 설탕이 들어있지 않는 차를 마시는 일입니다. 이러한 습성은 바로 설탕 값이 매우 높았던 이전 시대에 생겨난 전통관습입니다.


3.러시아의 문화 유산들

1).트로이체 세르기예프 대수도원의 건축물들

모스크바 북동쪽에 있는 세르기예프포사드는 학문과 종교의 중심지로
번영한 곳이다. 1422년에는 트로이츠키 성당이,1477년에는 두호프스카 성당이,
1584년에는 우스펜스키 성당이 세워졌으며,이 성당들을 중심으로 러시아 정교의 정신
적 지주인 트로이체 세르기예프 대수도원이 이루어졌다. 러시아와 유럽의 건축 양식
이 어우러진 수도원 안에는 14~18세기의 기념물들이 있다.

2).모스크바의 크렘린과 붉은광장

모스크바의 심장부인 크렘린은 러시아 어로 성체를 뜻한다. 1485~95년에 이반 3세가
성벽과 탑을 쌓고 궁전과 많은 건물을 지어 오늘날의 모습이 되었다. 길이 2235cm에
이르는 성벽으로 둘러싸인 거대한 크렘린 궁전 안에는 옛 원로원과 최고 간부 회의
건물,12사도 성당,이반 데재 종루와 세계에서 가장 큰 종 등 많은 건축물과 보물이
있다.

3).상트페테르부르크 역사 지구와 관련 기념물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러시아 시장 분석과 `도시락` 마케팅 전략
  • 러시아 시장을 살펴보았다. 한 제품이 본국의 사장이 아닌 타국가의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많은 부분들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그 중에서 크게 강조되는 것이 그 나라 고유의 문화적 환경 분석이다. 이를 통하여 제품의 시장 진출 성공여부를 예상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많은 러시아의 문화들 중에서도 ‘도시락’ 의 러시아 시장 진출과 관련한 문화를 살펴보고자 한다.러시아의 식문화는 빵을 제외하고는 조리해서 먹어야 하는 음식이

  • [국제마케팅] 한국야쿠르트 러시아 진출 성공사례
  • 목 차Ⅰ. 서론 . 11. 기업 선정 동기 . 12. 기업 소개 31) 한국야쿠르트 소개 . 33. 한국야쿠르트의 러시아 진출 배경 71) 러시아 진출 동기 . 72) 러시아 진출의 단계별 과정 .

  • [국제매너] 한국인의 특징, 매너
  • 문화들- 한글 - 한 민족 한 겨레- 3수 문화- 목욕탕 때밀이- 빨리빨리족- 음식배달- 각종 기념일- 계좌이체 시스템- 한국 패션- 면접의 달인3. 한국인의 매너1) 결혼식 매너2) 조문객 매너3) 일상생활 속 매너한국(韓國) 또는 남한(South Korea)이라고도 부르고, 북한에서는 남조선(南朝鮮)이라고 부른다. 남북으로 길게 뻗은 반도와 3,20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북쪽은 압록강과 두만강을 건너 중국의 만주와 러시아의 연해주

  •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4학년) 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7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총 15문항, 문항당 1점) 2. 다음에 제시된 글을 읽고, 다음 질문에 대해 답하시오. (1)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후로 유럽이 직면한 문제들을 정리하고
  •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4학년) 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7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총 15문항, 문항당 1점) 2. 다음에 제시된 글을 읽고, 다음 질문에 대해 답하시오. (1)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후로 유럽이 직면한 문제들을 정리하고 (2)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안이 모색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15점) 목 차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7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총 15문항, 문항당 1

  • [제주대학교]평화학입문
  • 러시아가 선교사들에게 각광받는 포교지가 되고 있으며, 유럽과 동남아가 그 뒤를 따르고 있다. 제 14 강 - 평화학 정립의 딜레마1. 평화의 섬 개념평화의 섬은 제주도민이 역사와 문화와 현실 속에서 생활사적으로, 역사적으로 그리 지정학적 환경 속에서 지역공동체의 고통과 고난을 승화시킨 평화사상과 문화에 기초하여 제주 섬 공동체, 세계 섬 지역 사회, 한반도 그리고 아시아 지역에 평화주구의 전통과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평화추구의 전통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