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열광하는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무한도전의 역사

2.1. 무모한 도전, 무리한 도전

2.2. 무한 도전


3. 무한도전의 친숙함과 독특성

3.1. 친숙함

3.2. 독특성


4.결론

본문내용
3. 무한도전의 친숙함과 독특성

3.1. 친숙함

앞서도 얘기했듯이 무한도전은 우리에 일상이 되어 버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여섯MC들의 외모가 출중하거나 머리가 똑똑하거나 해서가 아니라는 건 누가 보아도 알 수 있다. 그들이 외모나 학력, 나이조차도 우리가 선호하는 남성상과는 거리가 멀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서 흔히 있는 캐릭터 들이다. 부담 없는 그들의 모든 것에 매회 시청자들은 동질성 및 친숙함을 느끼게 된다. 시민들과의 만남에서 동네 오빠나 아저씨 같은 그들의 모습에 웃음 짓는다.
또 그들의 실생활이 공개되어가면서 연예인이지만 연예인이 아닌 느낌으로 다가 설수 있다. 그들도 결국은 우리주변인이고 우리와 같다는 동질성을 느끼게끔 한다. 예를 들어 박명수가 분장하는 모습을 찍다가 머리숱이 적음을 감추기 위해 흑채를 뿌리는 것이 공개됨으로써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고 그것을 감추고 싶어 하는 박명수에게서 무한한 웃음을 얻는다. 그렇다고 그 상황을 시청자는 인심공격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박명수가 싫어하지만 결국에는 자신의 무기로 바꾸기 때문이다. 결점을 무기로 바꾸는 것 또한 우리들이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마음가짐 중 하나이다. 그런 사소한 것조차 깨우치게 하는것이 바로 무한도전이다.
또한 무한도전의 친근성은 예전의 예능프로그램과의 차별성이라고도 할 수 있다. 예전 프로그램에서는 게스트의 위상을 높여 주기위해 그들의 특징은 볼 수 없었다. 그리고 게스트들에게 시청자 또한 그들과 같은 마음으로 보게 되어 약간의 이질감이 들었던 것도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무한도전의 그들은 그들 자신을 뽐내고 시청자가 게스트가 된다고 할 수 있다. 시청자들을 우위에 두고 자신들을 낮추는 데서 시청자들은 기쁜 것이다. 부담 없이 그들의 삶속에 녹아드는 것이다. 그에 따라 여섯 명의 MC들은 우리에게 너무도 친근하고 지키고 싶은 그 무언가가 되었고, 게스트들이 나오기보다 그들만의 것을 보는 것을 더 원한다. 유명게스트들을 원하기보다 시청자들은 그들의 주변인을 보기를 원한다. 그들도 결국 우리와 같다는 것에 기초하여 그들의 매니저나 가족, 스태프들을 원한다. 그리고 그 인물들마저도 친근하게 느끼고 옹호하며 응원한다.
무한도전은 우리 곁에서 함께 하는 예능프로라 할 수 있다. 어디 멀리 해외로케보다는 일상의 모든 것들이 그들에게는 특집이 된다. 남산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다녀오기나, 달력화보를 찍기 위해 신촌에 나타나고, 찜질방으로 노래 공연을 가기도 한다. 우리 주변의 공간에서 많은 일들을 벌이고 그 속에 그들과 우리의 일상이 하께 맞물려 돌아가게끔 한다. 대본보다는 들의 본능에 충실해 하는 방송들에 우리네는 함께 웃고 운다. 시청자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면 충분히 알 수 있다. 그 누군가는 아직도 남산근처의 노란색 2번 버스를 보면 무한도전이 타고 있을 것 같다고 하니까 말이다.
그리고 그들의 방송 속에서의 형님, 야야야~등의 호칭 속에서도 우리는 친근함을 충분히 느낀다. 시청자들은 왕이라는 개념 하에 모든 프로에서는 ~님, ~씨라고 호칭을 붙인다. 하지만 무한도전에서 만큼은 그들은 서로 친한 형, 동생들이고 나또한 주변사람들과 그렇게 지내고 내가 그 속에 들어가더라고 저들을 저렇게 대해 줄 것이라는 생각을 시청자들이 갖
참고문헌
http://www.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02929&g_menu=020900
http://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26486
http://www.mydaily.co.kr/news/read.html?newsid=200712191711191114&ext=na
http://sportainment.sportsseoul.com/snews/entertain/in/071218/20071218986499788000.htm
http://www.dailian.co.kr/news/n_view.html?id=94524&sc=naver&kind=menu_code&keys=4
무한도전 공식 홈페이지 http://www.imbc.com/broad/tv/ent/challenge/
http://star.moneytoday.co.kr/view/star_view.php?type=1&gisano=2007021915482617934
>무한도전 우려먹기에 대한 기사
http://blog.naver.com/ssuny9977?Redirect=Log&logNo=140045687941
>무한도전 댄스 특집에서 유재석의 파트너였던 함가연 관련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학부 학업계획서 예문
  • 무한한 가능성으로 뻗어나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어느 분야의 전문 지식에 정통하려면 아무리 열광적으로 몰두했더라도 최소한 10년 정도는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고 합니다. 창조적인 도약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기 분야에서 통용되는 지식에 통달해야 합니다. 바로 이런 이유에서 10년 정도의 꾸준한 노력이 선행되지 않으면 의미 있는 도약을 이룰 수가 없다고 합니다. 앞으로 저도 최소 10년 이상 다양한 독서와 깊이 있는 전공 공부로 지적

  • [조직심리학] 무한도전 김태호 PD의 변혁적 리더십
  • 열광하는 이유는 PD도 시청자 중의 하나로 시청자들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말하고 싶었던 점을 정확하게 꼬집어 내면서 시청자들의 속을 시원하게 해주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자막이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으면서 다른 예능 프로그램들에서도 자막에 공을 들이게 된 것처럼 김태호 PD는 오늘날 예능 포맷의 선두자가 된 것이다. 무한도전이 많은 인기를 얻게 돼서 바쁜 지금까지도 김태호 PD는 시청자들의 의견을 틈틈이 확인하면서 시청자들의 의견에

  • 닌텐도 마케팅 전략, 한국시장 진출 전략
  • 열광했던 아이들은 이제 기성 휴대폰을 가지고 다닌다며 우리는 모바일폰 게임 시장을 잠재적인 타겟으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애플은 이달 초 새 운영체제에 게임센터라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게임센터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등에서 다중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이서플라이에 따르면 모바일폰 사용자들은 지난해 하드웨어 게임의 93%를 이용할 수 있다. 반면 콘솔을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은 3%에 불과하다. 닌텐도에 따

  • [방송비평론] 텔레비전 오락프로그램 `무한도전` 텍스트 분석
  • 무한도전>에 대해 얘기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현재 텔레비전 오락 프로그램에서 웃음을 전하는 방식은 매우 다양하다. 80~90년대 ,등의 콩트 위주의 코미디 프로그램이 유행한 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한 동안 침체기를 겪었다. 하지만 최근 KBS 를 시작으로 SBS , MBC까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게 되면서, 이제는 텔레비전 오락의 가장 큰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그러한 콩트

  • [소비자행동] 사극이 시청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 이유는 고전음식은 패스트푸드와 다르게 사람의 건강에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음식간의 궁합이 맞게 만들기 때문이다. 특히 궁중음식은 왕이 먹는 음식이라는 생각에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그리고 요즘의 웰빙트렌드에 편승하여 더욱더 사람들이 선호하게 되었다. 또 외국에서 대장금의 인기를 통해 외국사람들이 한국음식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로인해 외국사람들의 입맛도 변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주: 한국은 70년대 개발 화 붐이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