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일상 속의 필수경제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나라가 자본주의를 채택해서 미국과 일본을 모델로 시장경제를 발전한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지금까지는 자본주의 시스템 하에서 많은 발전을 이루었지만 유교중심의 청빈한 삶의 문화는 오히려 부를 쌓는 것에 대해서 부정적인 이미지를 만들게 되었다. 우리는 다른 문화를 접할 때 자신의 경험과 지각개념을 통해서 상대방을 평가하게 된다. 이것을 자기참조모형이라고 하는데, 이는 오로지 자신의 문화의 개념으로 상대방을 평가하기 때문에 자신과 다른 문화는 나쁜 것, 추한 것으로 여기기는 경우를 말한다. 우리는 문화적인 의식도 중요하지만 비교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 남아야하는 21세기 삶에서는 경제시스템 뿐 아니라 국민들의 의식수준의 향상을 통하여 외부에서는 경제정책을 펼치고, 내부에서는 받쳐주고 믿어주는 진정한 의미의 선진국 되어야 한다.
무어의 법칙에 의하면 디지털기술은 18개월마다 2배씩 발달하고 있다고 한다. 산업혁명까지의 시기가 노동과 자본 그리고 토지 등 부존요소를 통해서 부를 창출했던 것과 달리 오늘날의 산업은 지식이 핵심자원이 되고 정보통신기술, 생명공학이 21세기의 경쟁력의 핵심이 되었다. 이런 경쟁력의 사회에서 산업에서는 경쟁력을 세계시장에서 국제전략을 통하여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이라 정의하고, 경제학자들은 환율을 감안한 단위 노동비용의 저위라 하고, 정부의 입장에서는 국제수지 흑자라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일률적인 내용이 되기 일쑤여서 읽는 사람이 지루해 지기 마련이다. 수많은 응시자의 자기 소개서 중에서 눈에 띄기 위해서는 독특한 작성이 요구된다. 문장력이 뛰어나다면 금상첨화이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작문을 하는 것처럼 제목을 특이하게 붙여본다든지, 일상적 어투에서 벗어나 선현의 말씀을 인용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2) 논리적인 문맥 연결 수필과 감상문에서는 논리성이 비교적 적지만 자기소개서는 그 주장하는 논성이 분명해야

  • [경영독후감]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를 읽고
  • 일 수밖에 없을 것 같다. 내가 특이한 것 인지는 모르겠지만 항상 경영 공부를 할 때, 내 자신을 경영가나 기업가의 입장으로 투영한다. 그리고 내가 평소에 생각한 컨텐츠를 기본으로 경영 지식을 하나하나 익히면서 상상 속의 내 사업에 적용 시킨다. 내가 생각한 컨텐츠가 잠재적으로 얼마나 시장 가치가 있는지는 알지 못한다. 단지 그냥 읽고 외우기에는 너무 따분한 경영 이론들을 상상 속의 실제 사업 상황에 투영시키려는 자연스런 두뇌의 반응

  • [감상문] 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하라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상 마케팅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로 상품과 용역이 이동하는 과정에 포함되는 모든 활동’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그러나 마케팅의 영역이 정확히 어디까지인지 가늠하기는 어렵다. 마케팅이라는 분야가 워낙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있어 조직 내에서 마케팅의 역할을 정의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 마케팅의 정의가 사람마다 분분하고 추상적일 수밖에 없는 이유는, 현재 마케팅은 빠른 진화 과정 속에 있으며 그 영향력의 범위를

  • 나의 꿈은 글로벌 CEO
  • 상되면서 부산취항을 결정한다.부산의 경우 국내 항공사가 대부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고 노스웨스트 항공의 인지도는 전무했다. 그리하여 신문광고를 통한 특가 판매하는 독자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시한다. 그러나 결과는 기대 이하였다. 부산의 승객들은 대개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고객에게 직접 홍보도 하면서 여행사의 협조도 필수였다. 그리고 그는 직접 여행사를 일일이 방문하는 전략을 통해 판매실적

  • 도덕경제학 [독서감상문]
  • 상을 주고, 못하면 벌을 주는 것이 인센티브다. 우리는 태어나서부터 인센티브와 더불어 성장하였다고 생각한다. 학생일 때는 학교 등 기관에서 수여하는 상장 등의 인센티브와, 취업 후에는 성과급 등 경제적 인센티브에 둘러싸야 살아간다. 일상에서도 이런 인센티브는 쉽게 접할 수 있다. 약속 시간에 맞춰 늦지 않도록 벌금을 매기거나 자녀가 책을 읽으면 용돈을 주기도 한다. 이 모든 것이 인센티브다. 즉, 인센티브는 사람들의 행동을 원하는 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