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 독거노인을 위한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로그램 필요성 검토
2. 환경 분석
3. 목표 집단(학습자 집단) 분석
4. 학습자 요구진단
5. 교육내용, 교수법, 교수매체 선정
6. 인적, 물적, 재정 자원의 확보
7. 홍보방법 결정 : 마케팅
8. 평가 방법 결정
- 본문내용
-
3. 목표 집단(학습자 집단) 분석
● 개인적 특성
-연령 : 65~75대
-성별 : 남, 여
-교육수준 : 학력 무관
-직업수입 : 월 30만 원 이상
● 개인들 간의 유사점 및 차이점
-유사점 : 자연스럽고 건전한 남녀 간의 만남의 장을 원한다.
-차이점 : 재혼을 원치 않는 독신 노인도 있다.
4. 학습자 요구진단
● 요구를 진단하는 목적
- 독거노인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요구를 잘 분석, 파악하여 충족시키고,
성공적인 프로그램 완성을 위해 독거노인들의 요구를 진단한다.
● 누구의 요구를 진단할 것인가
- 서대문구 65~75세 남녀 독거노인
● 현재 예상되는 요구의 예상효과
- 노인들이 건강한 이성교제의 만남을 시작한다.
- 독신노인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 독신노인의 건전한 상호작용을 통하여 행복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다.
- 노인의 성적 표현은 인간본능이며, 그로 인한 노후의 심리, 정서적 건강을
증진 시킬 수 있다.
● 예상되는 요구진단 결과를 구체적으로 나열하기
- 노인들의 대부분 이성교제를 원하고 있다.
: 최근 서구화와 개방화로 인해 가치관이 변화하면서 노인의 재혼은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 우리의 일반적인 노인에 대한 통념과는 달리 노인은 적극적으로 이성교제나
재혼을 원한다고 한다.
- 독신 노인의 삶의 만족도가 다른 노인들보다 저조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를 위한 사정평가 및 프로그램체 계두 수준의 영역과 요소의 개관
- 1주 1강에서 학교교육에 있어서 학생지도는 크게 교과지도와 생활지도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학습하였다 교과지도가 가르치는 교과중심의 학습영역이라면 생활지도는 무엇일까요학교상담자로서 그 역할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생활지도 상담이 상담자에게 어떤 역할을 요구하고 있는지
- 자폐성 장애1 레포트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벌레이야기와 밀양의 비교
- 벌레이야기와 밀양사이
- 상호금융 신용협동기구 금융시장에서 상호금융기관의 역할 소매금융 서민금융 관계형금융
- 사업계획서 - 은둔형 외톨이 - 은둔 부적응 청소년의 사회 적응을 위한 집단 프로그램
- 우리나라 청소년의 행복 증진을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례관리] 빈곤가정 사례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