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와 성 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광고 속의 성 상품화

2.성적판타지와 성 상품화

3.설문조사결과

4.결론

5.질의응답 및 토의
본문내용
광고 속의 성 상품화

광고에 성적 대상으로 등장하는 여성의 비율이 증가
섹스어필을 통하여 대상 층에게 이미지를 형성시킴

머거본

먹어봤죠?
먹어 보니 어땠어요?
하얀 속살이 부드럽고 고소했어요
하루에 세 번은 먹어요
먹어보니 또 먹고 싶네?

.
.


로리타 신드롬 (Lolita syndrome)

미성숙한 소녀에 대한 정서적 동경
러시아 출신의 미국작가 블라디미르 나보코프의 소설제목
현대사회에서 일어나는 현상 중 하나
원조교제 또한 로리타 신드롬이라 할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 신드롬과 소비 - 이효리 사례
  • REPORT< 대중매체와 소비 >신드롬과 소비과 목 : 매스컴사회학 담당교수 : 학 과 : 조 이 름 : 제 출 일 : 2003. 11. 11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신드롬의 개념 2. 신드롬의 사회적인 형성 배경3. 대중매체와 신드롬(1) 대중매체의 신드롬 형성(2) 수용자 상품론(3) 문화산업론① 허위의식으로서의 신드롬② 사고를 차단하는 신드롬③ 한 바구니 안에 담아내는 신드롬4. 신드롬과 소비(1) 신드롬에 의한 소비 창출의 예① 책 신드롬- MBC ‘느낌표’의 ‘

  • 여성 성 상품화 배경, 정의, 문제점, 사회적 인식, 인권 문제,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나의견해, 조사분석
  • Report( 여성 성 상품화 배경, 정의, 문제점, 사회적 인식, 인권 문제,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나의견해, 조사분석 )목 차1여는 글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과 방법 제시)2무엇이 문제인가?1 ) 여성 성 상품화의 정의2 ) 대학생의 광고에 반영된 성상품화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과 소비주의 성향과의 관계3 ) 대중문화속에서 볼 수 있는 성상품화와 문제점3마무리 글 (성상품화와 인권문제)들어가며과거 오랫동안 유지되어 왔던 남

  • [여성학]스포츠신문(스포츠투데이)에 나타난 정형화 된 남성성과 여성성에 관한 분석
  • 성의 대부분은 왜곡되고 과장된 성문화에 기반하고 있다. 스포츠 신문을 보는 많은 사람들이 박찬호의 승리에 관한 기사를 보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와 동시에 그러한 기사들과 함께 나오는 연예인들의 노출사진이나 여성을 상품화/대상화 하는 광고, 선정적인 내용을 담은 기사에 눈이 가는 것 또한 사실이다.한편 조 토론 결과 스포츠 신문의 특수성을 엿 볼 수 있었다. 여학우들의 경우 아무리 옆에 스포츠 신문이 있다 하더라도 보지않을 것이라는

  • [성심리학] 성상품화와 성불평등
  • 성의 상품화다. 우리 나라는 60년대 이후 단기간의 급속한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서구의 개방적인 성문화를 수용하게 되었다. 그 결과 오늘날 우리 사회에는 전통적인 가부장적 성규범과 성의 자유를 구가하려는 개방적 성규범이 혼재되어 있는 형편이다. 이에 따른 성규범의 혼란 속에서 자본 경제의 특징인 각종 성산업은 번창하고 있으며 이것이 마치 성의 자유화인 것처럼 잘못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상업적인 이해 관계와 대중 매체의 조작에 의

  • 여성의 성 상품화에 대한 윤리적 문제
  • 여성의 성상품화여성의 성 상품화란여성의 성 상품화의 예여성의 성 상품화에 따른 윤리적 문제목차여성의 성에 관한 개념이 시장에서 하나의 상품으로 여겨지는 현상인간의 성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이용하여 이윤을 추구하는 것성을 직접 사고 파는 경우와 성적 이미지나 상징을 팔거나 소비충동의 도구로 사용하는 경우광고 가요 영화 등을 비롯한 각종 대중문화에서 성을 상업적 영리 추구의 수단으로 삼음여성의 성 상품화란여성의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