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 조사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2. 조사목표

3, 조사내용
1) 가족복지사업
2) 교육문화사업
3) 지역사회조직사업
4) 지역사회보호사업
5) 자활사업

4. 조사진행
1) 진행내용
2) 진행일정표

5. 담당인력
1) 수행인력
2) 자원동원

6. 사업의 평가 및 예산집행
1) 평가
2) 예산집행(세입내역단위, 세출내역)
본문내용
Ⅰ. 연구 목적 및 필요성
지역사회가 발전하면서 ‘삶의 질’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기본적인 욕구 충족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사회상황에 따라 새롭게 나타나는 문제와 특별한 개입을 필요로 하는 특정 대상층의 욕구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역사회복지관에서도 사회복지 서비스 이용자들의 욕구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지역주민의 욕구 해결은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중요한 목적이 되며, 지역주민의 욕구 수준과 참여수준, 변화과정 등에 따라 다양하고 효과적인 접근 방법을 마련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준다. 이는 일차적으로 효율적인 자원배분과 관리가 가능하게 하며, 이에 따라 이용자의 문제해결에 가장 효과적인 접근방법을 마련할 수 있게 된다. 즉, 단기적으로 이용자 중심의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할뿐더러, 중장기적인 사업비전을 마련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표준화된 욕구조사도구로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욕구조사가 이루어져야하고 경향분석(Trend Analysis)적 접근이 필요하다. 이는 지역주민들의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판단함으로써 지역사회에서의 역할과 프로그램 개발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틀을 제공해 줄 수 있다.
또한 조사의 결과들은 사업평가의 주요한 측정지수가 될 수 있으며, 이는 사회복지기관의 존립에 대한 근거를 마련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조사결과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미흡한 부분들을 재발견하고 보완된 조사의 틀을 개발할 수 있다.
이에 본 복지관에서는 2008년 한 해 동안 이루어진 복지관의 각 사업을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평가하고 사회복지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고자 복지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지역주민들의 욕구와 변화들을 미리 예측하고 판단하여, 효율적인 자원배분과 관리를 도모하며 이용자 중심의 비전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
Ⅱ. 조사 목표
목 표 1 : 변화된 서비스 지역의 일반적인 현황 파악.
<하위목표> 서비스 지역 변화에 따른 욕구와 이용자들의 일반적 현황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인복지시설 이용자분들의 이용실태 및 만족도 조사 조사계획서
  • 조사 통계7설문지 문항작성, 설문지배포, 설문지 수거8설문지 문항작성, 설문지배포, 설문지 수거9설문지 문항작성, 설문지배포, 설문지 수거4. 설문내용영역세부문항일반적인 사항인적사항, 거주사항만족도부분5. 조사일정표월주요과제9101112234512345123451전체연구기획 / 총괄회의∨문헌 연구연구계획서 수정설문지 작성∨∨설문지 사전조사본 조사설문지 수거설문지 검토와 자료 입력자료 분석보고서 작성보고서

  • [사회복지조사]노인 자원봉사활동이 노인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조사계획서-
  • 노인 자원봉사활동이 노인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지역 노인 중심으로 -조사계획서Ⅰ. 연구목적우리나라 노인 인구의 증가와 함께 소득, 건강, 여가, 사회참여 등 노인들의 다양한 복지욕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정부에서는 노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여러 가지 노인복지정책을 추진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고령화 속도는 다른 나라에 비해서도 유래가 없는 것으로 노인복지에 있어 커다란 과제와 도전을 받고 있다.오늘날 우리나라는

  • EDIYA커피전문점의 고객만족도 조사
  • Marketing ResearchEDIYA(커피전문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목 차□ 조 사 계 획 서 □ 선 정 이 유 및 문 제 점□ Q – S h e e t□ 설 문 지□ 마 케 팅 전 략□ 결 론 도 출❏ 주제EDIYA COFFEE(커피전문점)의 고객만족도 조사❏ 조사목적1. 조사배경- 최근 한국의 커피시장은 경제성장률의 상승과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로 인한 시장 세분화, 커피전문점 간의경쟁의 심화로 인해 시장구조에 있어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음현재 커피시장의 업체별 주요한 점유율

  • [사회복지조사론] 다문화가정 아동의 문화시설이용을 통해 본 욕구조사 및 한국사회에서의 사회적, 문화적 위치조명
  • 만족도문화시설 이용문화시설 참여도, 장점, 단점, 동반자방과후 활동활동유무, 활동분야, 활동하지 않는 이유원하는취미활동하고 싶은 취미활동(1순위/2순위)복지관 진행프로그램참여정도, 참여프로그램(1순위/2순위)유료프로그램참여희망정도, 희망동반자, 프로그램보완점, 희망사항2. 본 론1) 조사과정 및 평가(1) 조사계획서(붙임2 자료참조)① 진행과정2008년 2학기, 사회복지조사론 수업이 시작되고, 조내부에서 어떤 분야를 조사할 지

  • [마케팅조사] 베니건스 고객만족도 조사
  • 조사계획서에서는 이를 생략한다.중요도-성과도(importance-performance) 차이를 검정하기 위하여 T검정(t-test)를 실시한다.각 속성별 평균이나 중앙값(mean and median)을 검증한다.베니건스 이용자들이 본 업체에 바라는 속성이 무엇인지를 파악한다.베니건스 이용자들이 평가하고 있는 각 속성의 중요도를 파악한다.베니건스 이용자들의 속성별 중요도와 만족도의 차이를 비교한다.중요도 속성치에서 성과도 속성치를 고려한 값(value)을 파악한다. 즉, 앞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