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포츠 산업의 현황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포츠산업 개념 및 특징

2. 미국의 스포츠산업 현황

3. 미국의 스포츠산업 성공요인

4. 스포츠 마케팅 개념 및 성공 사례

본문내용
미국의 상위 20개 산업 분야 (2005)


순위 산업 분야 규모 순위 산업분야 규모
1 부동산 8,500 11 스포츠 1,970
2 소매업 6,399 12 화학 및 유사제품 1,520
3 도매업 4,810 13 전자 전기장비 1,385
4 건강서비스 4,434 14 산업기계 및 장비 1,285
5 건설 2,776 15 Insurance Carriers 1,153
6 비즈니스 서비스 2,776 16 식품류 1,133
7 Depository Institution 2,439 17 트럭운수 및 창고 1,006
8 Utilities 2,353 18 법률 서비스 1,002
9 기타서비스 2,249 19 출판인쇄 897
10 전화 전신 통신 2,197 20 자동차 및 부품 887


스포츠 산업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유망 산업 중 하나
○ 그 규모 면에선 미국이 자랑하는 자동차 산업의 2배가 넘고, 헐리웃 영화
산업보다도 무려 7배가 넘는 규모를 자랑함
○ 미국에서 스포츠는 단순히 놀고 즐기는 스포츠가 아닌 스포츠를 이용한
수많은 비즈니스를 통해 천문학적인 이익이 창출되고 있음


2. 미국 스포츠 산업 현황

① GNSP(Gross National Sports Product)

구미에서는 스포츠가 경제에 자치하는 비중이 커지며 일부분을 담당하게 되자 국민 스포츠 총생산을 따로 나타내는 지표를 만듦

② 스포츠 국가로 알려진 미국의 경우 아마 및 프로 스포츠 팀, 선수 등이 생산해낸 비즈니스 규모만도 2,555억 달러로 추정됨(2007년도 기준)

③ 미국에서의 스포츠 관련 산업은 90년대 이후 매년 고성장으로 이어져 왔을 만큼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비즈니스가 되고 있음



참고문헌
출처

KOTRA (www.kotra.or.kr)


문화체육관광부

비즈니스 스포츠저널

미국 스포츠용품 생산자 협회(SGMA)

체육백서

Phil Schaat(1998) , Sports Marketing, Prometheus Books

http://cafe.naver.com/cafe4574.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40


http://academic.naver.com/view.nhn?doc_id=13221966

www.sportspark.pe.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되는 자료를 받아보아 기쁩니다.

    강추
  • lys1***
    (2014.03.27 12:30:34)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국제회의 산업도시로서의 성공을 위한 제주지역 컨벤션산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 국제회의 산업도시로서의 성공을 위한 제주지역 컨벤션산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론Ⅱ. 컨벤션산업에 관한 이론적 고찰1. 컨벤션의 개념 및 유형2. 컨벤션산업의 구성요소3. 컨벤션산업의 특징 및 발전 요인4. 컨벤션산업의 파급효과Ⅲ. 제주지역 컨벤션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1. 제주지역 컨벤션산업의 현황2. 제주지역 컨벤션산업의 문제점Ⅳ. 제주지역 컨벤션 산업의 SWOT분석1. 강점(strengths)2. 약점(weaknesses)3. 기회(opportunities)4. 위

  • [경영학] 벤처 기업 성공 사례연구 - 대한민국 전자 시스템
  • 성공으로 시장에서 큰 반응을 불러 일으켰던 새나라도 이런 형태로서, 직접 연구개발하여 생산, 판매한 제품이었으며 2차 신제품 개발이 완료된 2002년 현재 또 한번 도약을 기대하며 향후 코스닥 시장 등록을 목표로 열심히 매진하고 있다.2)회사 현황 및 연혁한국 아이티 시스템은 1998년 7월 서초구 반포동의 사무실을 소재지로 법인 설립되었으며 , 설립 즉시 연구개발을 중심으로 경영하는 벤처기업임을 표방하며 부설 연구소 설립 인증(산업기술

  • 중국 베이징올림픽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및 자동차 산업의 생산능력, 생산량 및 가동률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의 원인과 확산과정 리먼브러더스 파산, 위기에 빠진 월가머 리 말지난 2008년 8월, 대한민국은 2008 베이징 올림픽에 매료되어 전국에 올림픽 열풍을 불러 일으켰다. 대한민국 선수단의 눈부신 활약 속에 우리나라는 금메달 13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8개로 일본에 한 단계 앞선 종합순위 7위로 성공적인 올림픽 대회를 치러냈다. 수많은 스포츠 스타가 탄생하였

  • [사업계획서]펜시문구 캐릭터 창업 사업계획서
  • 목차 Ⅰ. 서론Ⅱ. 본론■캐릭터의 정의■캐릭터의 종류■캐릭터 시스템 및 활용■우리 나라 캐릭터 산업의 비전■우리 나라 캐릭터 시장의 현황■캐릭터 사업의 승패 요인■국내 팬시시장의 문제점■캐릭터 개발의 기초 포인트■미국현지투자 방향 및 전략■미국 비즈니스 성공 포인트Ⅲ.결론■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캐릭터, 토종캐릭터의 선전 기대※사 업 계 획 서■진출국가 : 미국(United State America)■Item : 팬시문구(캐릭터)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
  • 산업환경분석2)-2 기업분석 2)-3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전략 (4Ps) 4)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4)-1 브랜드 전략4)-2 판매전략4)-3 품질, 서비스 전략(3) 중국 시장 진출 전략1) 공장 설립2) 이미지 접근 전략3) 야오밍 효과 전략4) 할인마케팅 전략5) 차별화된 판매 전략(4) 유럽 시장 진출 전략1) 생산네트워크 확대2) 환경친화적 이미지 전략3) 스포츠 마케팅 전략4) 제품 디자인 전략3. Conclusion (결론)1. 렉서스의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1) 한국 시장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