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타에게 마케팅의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스포츠마케팅이란?
-스포츠스타마케팅의 장점
본론
-누구에게나 신선한 이미지를 주는 10대 스포츠 선수
-처음이라는 점
-실패를 딛고 일어섰다.
-비인기스포츠를 인기스포츠로
-대한민국이 불황이었을 때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었다.
-라이벌 일본(아시다마오), 미국(해켓, 펠프스)
-소속 IB스포츠, SK스포츠단
결론
-스포츠 스타에게 가져야할 자세
- 본문내용
-
제목 : 스포츠 스타에게 마케팅의 영향
서론
과거 스포츠에 대한 인식은 단순한 흥미와 오락, 건강을 위한 수단으로 인식되어 왔다. 그러나 오늘날에 있어 스포츠는 단편적인 기능에서 벗어나 기업의 비즈니스 가치를 제고시키고, 수익을 창출하며 더 나아가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이윤 극대화를 추구하는 비즈니스의 한 영역으로 자리잡고 있다. 즉,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은 기존의 기업광고나 홍보활동을 통해서는 얻지 못하는 한계의 벽을 넘어 그 이상의 가치를 가져다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써 그 위상이 높아져 가고 있는 것이다. 또한 스포츠는 만국의 공용어로 기업의 글로벌화 전략의 핵심 무기인 포탄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우리나라 또한 현재 불황 속에서도 국내 기업들의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이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보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현재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경제적 가치와 더불어 국가의 위상까지도 제고시켜주는 스포츠스타 김연아와 박태환을 비교해 봄으로써 스포츠마케팅이 스포츠스타에게 가져다주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스포츠마케팅이란?
스포츠 마케팅은 교환과정을 통한 스포츠 소비자의 요구와 필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안된 모든 활동을 말한다. 크게 스포츠의 마케팅과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스포츠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은 스포츠를 직접 상품화하여 판매하거나 서비스하는 것을 말한다. 즉, 프로야구나 프로축구와 같이 관중을 동원하고 경기를 상품화하여 서비스하는 관람 스포츠나 스포츠센터 등의 참여 스포츠 모두를 말한다. 반면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marketing through sport)은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촉진을 수단으로 스포츠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기업이 제품의 판매촉진을 위해 동아 국제마라톤대회나 중앙일보 서울 하프마라톤대회 등을 이용하여 후원하는 기업 스폰서십이 여기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시설을 방문하여 구체적인 자원봉사 및 프로그램 및 자원봉사자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골재의 함수상태에 따라 콘크리트 성질이 많이 좌우된다 이는 부실시공의 원인을 제공할 수도 있으며, 결과적으로 건축물 품질과 안전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에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골재의 함수상태 및 특성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시오
- 행복한 삶과 가족 인강 기말고사 대비용 정리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그림책을 활용한 일일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세요.
- 주요한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특별회의입니다 이 세 가지 참여기구에 조사하고 보고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정책의 발달사
- (사회복지정책론)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특징과 차이점을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 맞벌이가족의 문제와 해결방안
- 신자유주의가 우리나라 취업에 미친 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