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타에게 마케팅의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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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스포츠마케팅이란?

-스포츠스타마케팅의 장점

본론

-누구에게나 신선한 이미지를 주는 10대 스포츠 선수

-처음이라는 점

-실패를 딛고 일어섰다.

-비인기스포츠를 인기스포츠로

-대한민국이 불황이었을 때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었다.

-라이벌 일본(아시다마오), 미국(해켓, 펠프스)

-소속 IB스포츠, SK스포츠단

결론

-스포츠 스타에게 가져야할 자세

본문내용
제목 : 스포츠 스타에게 마케팅의 영향


서론
과거 스포츠에 대한 인식은 단순한 흥미와 오락, 건강을 위한 수단으로 인식되어 왔다. 그러나 오늘날에 있어 스포츠는 단편적인 기능에서 벗어나 기업의 비즈니스 가치를 제고시키고, 수익을 창출하며 더 나아가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이윤 극대화를 추구하는 비즈니스의 한 영역으로 자리잡고 있다. 즉,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은 기존의 기업광고나 홍보활동을 통해서는 얻지 못하는 한계의 벽을 넘어 그 이상의 가치를 가져다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써 그 위상이 높아져 가고 있는 것이다. 또한 스포츠는 만국의 공용어로 기업의 글로벌화 전략의 핵심 무기인 포탄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우리나라 또한 현재 불황 속에서도 국내 기업들의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이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보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현재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경제적 가치와 더불어 국가의 위상까지도 제고시켜주는 스포츠스타 김연아와 박태환을 비교해 봄으로써 스포츠마케팅이 스포츠스타에게 가져다주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스포츠마케팅이란?
스포츠 마케팅은 교환과정을 통한 스포츠 소비자의 요구와 필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안된 모든 활동을 말한다. 크게 스포츠의 마케팅과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스포츠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은 스포츠를 직접 상품화하여 판매하거나 서비스하는 것을 말한다. 즉, 프로야구나 프로축구와 같이 관중을 동원하고 경기를 상품화하여 서비스하는 관람 스포츠나 스포츠센터 등의 참여 스포츠 모두를 말한다. 반면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marketing through sport)은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촉진을 수단으로 스포츠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기업이 제품의 판매촉진을 위해 동아 국제마라톤대회나 중앙일보 서울 하프마라톤대회 등을 이용하여 후원하는 기업 스폰서십이 여기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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