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와 현대사회] 인터넷검색에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2. 본론
① 검색의 정의
② 검색의 과정
③ 검색의 종류
④ 검색과정의 문제점
⑤ 각 검색엔진의 정의와 비교

3. 결론


본문내용



서론

최근 들어 정보처리 및 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터넷 이용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따라서 인터넷 이용자는 자기가 원하는 파일이나 자료의 위치를 쉽게 찾아내고 색인/조회하기 위한 ‘검색‘을 한다. 이렇듯 인터넷 이용의 증가와 함께 불어난 인터넷 이용자의 정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인터넷에 등록된 제반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한 후,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수시로 찾을 수 있도록 해 주는 일종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 검색엔진인 것이다. 본론에서는 검색에 관한 내용과 대표적인 검색엔진인 네이버, 다음, 엠파스 등을 비교하여 검색엔진이란 무엇인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이용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본론
1. 검색의 정의
[명사]
① 범죄나 사건을 밝히기 위한 단서나 증거를 찾기 위하여 살펴 조사함.
검색에 걸리다
검색을 당하다.
② 책이나 컴퓨터에서, 안에 들어 있는 자료 가운데 목적에 따라 필요한 자료들을 찾아내 는 일. ‘찾기’, ‘검사’로 순화. (출처: 네이버 사전)

2.검색의 과정
① 크롤링: 검색의 첫 단계.
여러 개 의 검색로봇을 여기저기로 보내 웹상을 돌아다니며 웹문서를 한군데로 모아놓는 작업.
② indexing: 빠르게 검색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텍스트로 저장을 하고 정보를 추출하는 와 중에 키워드들을 분석하여, 해당 웹문서에서 가치 있는 정보, 키워드들에 가중치를 두어, 꼬리를 붙여 분류하는 작업.
③검색구현: 사용자가 검색창에 쿼리를 입력하면 검색엔진은 그에 따른 형태소를 분석하 고,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웹문서들의 색인 중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 검색결과를 보여 준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제대로 된 형태소 분석과, 그 형태소를 토대로 키워드의 빈 도, 중요도를 따져 그와 가장 부합하는 결과를 순서대로 보여주는 것. 얼마만큼 사 용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느냐를 결정하는 단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마케팅] 호텔인터넷마케팅서비스
  • 대중매체처럼 보편화되었다. 그와 함께 인터넷은 세계를 연결해 주는 수단으로 이제는 누구나 전 세계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그로 인해 인터넷은 현재 국가, 기업, 개인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국가의 정보 수집과 활용 능력에 따라 선진국과 후진국을 판단하게 되었고, 각 기업들은 전자우편, 데이터베이스 검색, 원격 회의 등을 인터넷을 통해 활용하고 있으며, 심지어 이제는 기업 간의 서류 결제나 계약을 인터넷을 통해 주

  • [회계학]전자상거래의 합리적인 과세방안에 관한 연구
  • 관한 조세문제는 독립적인 과세체계의 수립하여야 할 것이다. 급변하는 인터넷사회의 변화에 발맞춘 제도적 장치의 마련과 대책의 수립 및 기업의 효율적인 활용만이 국가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다.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전자상거래에 대한 합리적인 과세방안을 제시하고, 이를 사례를 통하여 검증함으로써 정부의 조세정책 수립에 기여하고자 한다.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본 연구에서는 국제기구에서 논의되는 사항과

  • [정보 격차의 심각성과 해소방안] 정보격차(정보 불평등)의 실태와 원인, 정보격차(정보 불평등)의 문제점 및 정보격차 해소방안
  • 사회에서 깊어지는 정보불평등’ 연구를 통해 정보 불평등에 대해 알아본 후 책과 인터넷 조사를 통해 그 유형을 구체화 하여 문제점을 짚어 볼 것이다. 또한 현재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시행되고 있는 제도들과 선진국의 정보격차 해소 사례를 알아봄으로써 정보 불평등 해소를 위한 방안을 제시해 볼 것이다.2. 정보화사회의 특징정보화 사회는 컴퓨터나 멀티미디어, 통신 분야가 매체의 주종을 이루면서, 다양한 정보의 생산과 전달을 중심으로 전

  • [정보 격차의 심각성과 해소방안] 정보화 사회에서 깊어지는 정보 불평등 - 정보격차(정보 불평등)의 실태와 원인, 정보격차(정보 불평등)의 문제점 및 정보격차 해소방안 수정 다운 홍보
  • 사회에서 깊어지는 정보불평등’ 연구를 통해 정보 불평등에 대해 알아본 후 책과 인터넷 조사를 통해 그 유형을 구체화 하여 문제점을 짚어 볼 것이다. 또한 현재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시행되고 있는 제도들과 선진국의 정보격차 해소 사례를 알아봄으로써 정보 불평등 해소를 위한 방안을 제시해 볼 것이다.2. 정보화사회의 특징정보화 사회는 컴퓨터나 멀티미디어, 통신 분야가 매체의 주종을 이루면서, 다양한 정보의 생산과 전달을 중심으로 전

  • [미디어조사방법론] 잡지광고의 소구유형별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 관한 다중회귀분석 정교화 가능성 모델의 구조 화장품광고-가 화장품광고-나제 1 장 서론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우리는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살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는 현대 사회의 흐름에 맞추기 위해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엄청난 양의 정보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게 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게 되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