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유기업의 개혁과 개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국유기업의 개황과 비중
II. 국유기업의 개혁의 배경과 방향
III. 국유경제 재편의 배경과 방향
IV. 맺음말
- 본문내용
-
I. 국유기업의 개황과 비중
그 생산수단과 생산된 제품 및 그로부터 비롯된 수입이 전국민에게 귀속되는 기업 ’
국유기업의 정의 (1992 말까지는 국영기업)
5%남짓한 중앙기업과 대형기업은 자산총액과 국가 자본금 판매 수입면에서 중앙기업이 36~43% 대형기업이 62~65%가량 차지 , 상대적 비율 높음 즉 소속 단위별로는 중앙기업이, 기업규모별로는 대형기업이 전체 국유 기업의 중핵을 이루고 있음
(국유 독립체산제 공업기업 8만 7905개)
1995년 GDP의 41.5% 생산
국가재정수입 71% 기여
국유기업부문은 1996년 건축업,상업, 교통산업,에너지산업,
금융업 보험시장, 증권업 증 중국경제전체의 근간
But ! 국유기업의 비중은 1978년 개혁개방이후급속히 하락
과거 국유기업과 도시집체기업 위주
여러 소유제 형태의 기업들이 함께 존재하고
경쟁하는 다양화된 구조.
II. 국유기업의 개혁의 배경과 방향
A.개혁의 배경
1.경영효율의 악화와 적자의 급증
1980년대말 경영부진 - 계속적 악화
1978~1996년 국유공업기업의 경영효율지표 대폭 하락.
1978~85년 24%
1986~88년 20%
1990년대 초반12% 중반 6~9% 급격히 하락.
원인은?
시장경쟁의 격화,
불합리한 국유기업의 경영매커니즘
(국유기업의 개혁노력 실질적 성과를 보지 못함. 국유기업의 방대한 자원 비효율적 이용.)
2. 시장경쟁의 격화
#시장경쟁의 격화 주요요인
1) 급속한 생산능력의 증가로 인한 구매자 시장으로의 전환, 향진기업과
외자기업 증 비국유기업의 빠른 성장
개혁개방 이후 만성적 공급이 부족한 부족의 경제에서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상태로 변화.
공급초과품목의비율
75%,
공급초과현상 심화
경쟁력 상실
1996년 재고상품총액
4천억 위엔
GDP의 5%차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