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리더십] 차세대여성리더십개발의방법론과실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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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 왜 차세대 여성의 리더십인가?’ Ⅱ. 문제 진단 Ⅲ. 방법론과 실제 Ⅳ. 나가며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 왜 차세대 여성의 리더십인가?’1) 청년은 달빛, 물결, 구름, 꽃 그리고 폭포. 청년은 생명력이며 가능성이며 역동성이다.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지도력의 불씨는 청년의 가슴속에 있다. 2002년 차세대여성지도자육성을 위한 여대생캠프 심화과정 마지막 날, “청년지도자의 역할과 사명”이라는 강좌가 진행되고 있었다. 많은 질문이 쏟아진다. 청년은 어디에 있는가? 그들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가? 그들은 무슨 꿈을 꾸고 있는가? 휴학하고 어학연수 가고 배낭여행 가는 꿈을 꾸고 있는가? 연장된 모라토리엄(Moratorium)의 굴레 속에서 외워버린 자기소개서와 토익성적을 챙기고 있는가? 20세기가 벌써 저 만큼 멀어진다. 그러나 20세기에 길들여진 우리의 의식은 관성적 습관이 되어 일상을 지배한다. 20세기: 육체-권력-지배/ 갈등-전쟁-폭력/ 개발-성장-경쟁/ 과학-기술-정보 소외와 폭력은 일상이 되고 성장은 신화가 되었다. 그것들은 이제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되었다. 안도현은 ‘달아오르는 석탄 난로’와 ‘소리 없이 내리는 눈’을 보면서 이렇게 말한다. “때로는 아무 것도 아닌 것 때문에 단 한번 목숨을 걸때가 있는 거다“ 촘스키(Noam Chomsky)가 이렇게 말한다. “식민교육의 주된 목표는 교사와 학생을 일종의 기계로 만들어 복잡한 절차와 기법으로 뒤엉킨 미로 속을 아무런 생각 없이 걷도록 만드는 데 있다. 그리고 학교는 고분고분한 노동자와 방관적 소비자와 수동적 시민을 교육하고 있다.” 마르쿠제는 이렇게 말한다. “외설이란 원래 기존체제 언어창고 속에 있는 윤리적 개념이지만, 오늘날에 와서는 기성사회 자체의 도덕성의 표현이 아니라 다른 표현에 사용됨으로써 이 용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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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출처 : http://blog.empas.com/lily6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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