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노][음란물][야동][유해정보][인터넷]포르노(음란물, 야동)의 특징, 포르노(음란물, 야동)의 중독, 포르노(음란물, 야동)의 유통현황, 포르노(음란물, 야동)의 실태, 향후 포르노(음란물, 야동)에 대한 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포르노(음란물)의 특징
1. 은밀성
2. 시각 중심적
3. 포르노는 상품이다
4. 성적인 상상력 자극
5. 성적 충돌 유발
6. 성적인 변화를 가져온다
Ⅲ. 포르노(음란물)의 중독
1. 음란물 중독의 원인
2. 음란물(인터넷)중독 진행 모델
3. 음란물 중독 증상
4. 음란물 중독 예방
5. 음란물 중독증 치유
Ⅳ. 포르노(음란물)의 유통 현황 및 실태
Ⅴ. 향후 포르노(음란물)에 대한 대책
1. 스팸 메일로 음란 정보를 받았을 경우
2. 음란 사이트나 음란물을 우연히 발견했을 경우
3. 친구가 불법 음란 CD를 권할 경우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우리는 아주 곤혹스런 문제에 대해 뾰족한 해결책을 갖고 있지 못하다. 과연 무엇이 포르노인가? 피카소의 그림은 예술이고 공중 변소에 그려진 낙서는 음란하다고 누가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가? 누가 무엇을 포르노로 규정하는가? 지금 성인이된 30-40대 어른들은 중고등학교 시절에 교실 뒷켠에서 도색 사진을 본 경험이 한두번씩은 있을 것이다. 1970년대에는 빨간책이라는 음란 도서가 청소년 사이에서 어른들 몰래 읽히곤 했다. 꿀단지, 여선생과 제자 등 제목만으로도 내용을 짐작할 수 있는 그런 책이었다. 대학생이 되면 팬트하우스나 플레이보이를 청계천에서 어렵게 구해 돌려보곤 했다. 1980 년대가 되면서 비디오가 널리 보급되기 시작하자 이제 포르노 비디오 보기에 은밀하게 빠져들었다. 1980년대 대학가에서는 민주화운동의 열기 속에서도 저녁이면 여관으로 몰려가 포르노 비디오를 시청했다. 여러번의 녹화을 거쳐 화질이 형편없는 비디오를 동료끼리 돌렸다. 이제 우리는 어디에서 포르노를 보는가. 인터넷을 통해 플레이보이와 팬트하우스의 맛보기 사진을 공짜로 볼뿐만 아니라 자신의 컴퓨터로 끌고와 저장하여 다시 꺼내보기도 한다. 그뿐만이 아니다. 이제 사이버스페이스에서 이루어지는 가상 체험을 통해 직접 섹스텝 세계에 들어가 마치 실제로 자신이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역할 놀이를 할 수도 있다. 발래리 등의 씨디롬 게임은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해 섹스에 대한 몰입과 놀이를 제공한다. 그런데 포르노에 대한 우리의 잣대는 명확하게 이중적이다. 비밀이 보장되고 노출되지만 않는다면 우리는 모두 포르노 매니아가 될 잠재력을 갖고 있다. 사회라는 감시의 눈만 없다면 우리는 포르노 매니아를 마다하지 않을 것이다. 낮에는 포르노의 비교육성을 성토하 밤에는 룸살롱에서 오입에 빠지는 기성 세대의 이중적 성윤리 보다는 차라리 전철간에서 서로 부둥켜안고 사랑의 표현을 나누는 신세대가 성적으로 더 건강할지도 모른다. 네트에 실린 음란성 정보의 질과 양은 따지고 보면 새로울 것도 없고 현실세계에서 구할 수 있는 음란성 정보에 비해 대단한 것도 없다. 아무리 규제를 강화하여도 포르노물을 보고 싶어하는 불타는 호기심과 열망만 있다면 이런 정도의 포르노물을 접하기가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다. 오늘 텔레비전에서 청계천의 포르노 비디오가
- 참고문헌
-
○ 김성호, 포르노를 해부한다, 한림미디어, 1999
○ 김준호․박해광, 음란물과 청소년 비행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1994
○ 김은경, 대중문화의 선정성이 청소년 성범죄에 미치는 영향,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1998
○ 노성호, 컴퓨터 통신을 통한 음란물 접촉실태와 대책,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1998
○ 전석호, 포르노 섹스 그리고 미디어, 가산출판사, 1999
○ 정보통신윤리위, 인터넷상의 유해정보규제와 관련한 법적 문제연구, 1998
○ 한국언론학회, 한국사회학회 엮음, 정보화시대의 미디어와 문화, 세계사, pp.388-4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주차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기존 성인교육 프로그램들의 특성과 내용을 비판적 관점에서 제시하고, 평생교육학적 관점에서의 교육과 사회복지학적 관점에서 교육 프로그램이 서로 어떻게 달라야 하는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를 기승전결의 보고서 형식으로 제시하시오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십시오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사회복지학개론)
- 1 [배점 15점] 빅데이터의 3V 개념에 대하여 사례를 들어 상세하게 설명하세요 2 [배점 15점] 빅데이터가 주목받기 시작한 결정적인 계기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3 [배점 10점] ‘빅데이터와 미래’ 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정리하세요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인공지능이 발전을 거듭하면 인간이 수행하는 모든 기능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을지, 그렇지 않다면 대체 불가능한 인간이 가지는 고유한 역량은 무엇일까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