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Magician원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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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Magician 원형은 무엇인가?
Ⅱ. 문화속의 Magician 원형
Ⅲ. 광고 속의 Magician 원형
Ⅳ. Magician원형이 Brand Identity로 적합 하려면?
본문내용
1. Magician원형의 확장

(1) 무당, 마녀, 요술쟁이, 약사
초기의 마법사의 이미지는 무당이나 마녀, 요술을 사람 등이었는데 평범한 인간들이 들을 수 없는 것을 듣고, 볼 수 없는 것을 보는 등 초자연적인 일을 행하는 사람들을 신기한 존재로 여기며 그들이 행하는 일을 마법으로 여겼는데 초기에는 마법, 마술 등의 주술적 성향이 강하였다.
그 후에는 약사나 의사들도 마법사로 여겨졌다. 이는 인간의 마음과 몸을 치유하는 그들의 행위를 통해 신비한 능력을 행하는듯한 이미지를 주어 마법사로 여겨지게 하였다.

(2)연금술사
이 후엔 연금술사가 마법사의 이미지를 담당하였다. 금을 만들어내는 연금술사의 특별한 능력과 재능이 이러한 이미지를 만들어 내었다.

(3)과학자, 심리학자, 종교지도자
마법사의 원형은 보다 넓게 확장 되었다. 우주의 비밀의 기초를 제공하는 과학자나, 인간의 의식의 작용을 연구하는 심리학자, 그리고는 영혼 성공의 비밀을 제공하는 종교 지도자가 그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이들은 모두 각 분야에서 알지 못하는 부분들에 대해 기본 원칙이나 법칙, 진리를 알려주는 등의 역할을 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4)기업가, 운동선수
후엔 기업가와 운동선수가 마법사로 받아 들여졌다. 탁월한 아이디어로 비즈니스에서 이익산출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 기업가와 극적으로 팀을 승리로 이끄는 스포츠맨의 능력은 기적이라 받아들여졌다.

2. Magician원형의 속성

위의 Magician원형들의 변화 과정 속에서 시간적 흐름에 따라 그 형태는 각각 변화 되고 확장되어 왔지만 그들에게는 몇 가지 공통된 속성들이 존재한다. 그것은 다음과 같이 요약 될 수 있다.


• 몸과 마음의 치유
• 젊음의 유지
• 수명의 비밀 발견
• 번영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발견
•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발명

⇒ 마법사의 원형의 확장은 모두 마법사가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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