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휴대인터넷(Wibro)의 현황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휴대인터넷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물론 A+ 받은 자료이구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휴대인터넷(wibro)의 정의
2. 휴대인터넷의 도입배경
3. 휴대인터넷 서비스 특징
4. 휴대인터넷과 무선LAN, 이동전화의 비교
5. 휴대인터넷 시장 전망
6. 휴대인터넷 서비스 제공 방안
7. 휴대인터넷 시제품 첫선 기사

III. 결 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I. 서 론
최근 정보통신부는 IT산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세계 IT산업 발전을 선도하고자 IT 839 전략 추진을 밝힌 바 있다. 이는 8대 신규서비스, 3대 인프라, 9대 신성장동력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8대 신규서비스 중 새로운 시장창출로 통신시장을 견인할 차세대 서비스의 첫번째로 휴대인터넷(WiBro)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초고속 인터넷과 이동전화 서비스의 비약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속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장의 욕구가 반영된 것이라 볼 수 있다. 이러한 휴대인터넷 서비스는 3대 첨단인프라의 광대역통합망(BcN)과 9대 신성장동력의 차세대 이동통신 사업으로 이어져, IT 산업의 핵심과제로 자리를 잡고 있다.
II. 본 론
1. 휴대인터넷(wibro)의 정의
이동하면서도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무선 휴대인터넷을 지칭하는 것으로, 정보통신부․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이동통신 업체들이 중심이 되어 2006년 상용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무선 휴대인터넷 서비스이다. 와이브로는 와이어리스 브로드밴드
참고문헌
1. 김진옥, “국내 휴대인터넷 사업자 동향”, Regulat Issue Report, CR&C, 2004. 10. 9
2. 정보통신부, “WiBro(휴대인터넷) 허가 정책 방안”, 2004. 9. 9
3. 조용수, “휴대인터넷 무선접속 표준 기술”, TTA 저널 제93호, TTA, 2004. 6.
4. 홍대형, 강충구 등,“2.3GHz 휴대인터넷 기술의 국내표준화”, TTA저널 제 92호, 2004.4
5. 황호탁, 조옥윤, “2.3GHz 휴대인터넷에 대한 소고”, 통신시장 통권 제 47호 2003.4
6. 정보통신연구진흥원(http://www.itfind.or.kr)
7. 디지털타임스(http://www.dt.co.kr)
8. 정보통신부(http://www.mic.go.kr/)
9. 네이버(http://www.naver.com/)
10. 동아일보(http://www.dong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제표분석] 유무선 컨버전스와 KT-KTF합병의 미래 -통합KT 기업가치분석
  • 의 한계가 다다른 것이다. 물론 현 세대에서의 변화의 움직임이 있는데, 그것은 새로운 세대를 위한 준비라고 보면 될 것이다. 유선을 활용한 방송과의 통합, 유선 내부의 진화를 나타내는 인터넷 전화, 그리고 무선과 데이터를 결합한 무선인터넷이 바로 그것이다.유선통신산업의 1위인 KT와 무선통신산업의 2위인 KTF도 마찬가지의 흐름을 타고 있다. 정체된 성장은 KT와 KTF가 IPTV인 KT MEGA TV, 인터넷 전화, 그리고 무선인터넷 KT WIBRO와 같은 새로운 변화를

  • [경영정보] 디지털 컨버전스
  • 의 광대역성과 무선의 이동성을 겸비한 와이브로(WiBro)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 통신방송의 융합의 대표적인 예로는 DMB를 들 수 있다. DMB의 실현으로 휴대폰PDA나 차량용 리시버를 통하여 이동하면서도 다채널 멀티미디어 방송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오프라인의 결합도 인터넷이 생활화되면서 자연발생적으로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결합 현상은 인터넷 매장과 방송통신 구매, 웹진 등 양방향이 가능한 산업의 모든 분야에

  • [언론학원론] 뉴미디어(New Media)
  • 의 정의 92-2 케이블 TV의 특징 92-3 케이블 TV의 시기별 특징과 발전과정 102-4 국내 케이블 TV 현황 122-5 외국 케이블 TV 현황 142-6 방송통신 융합과 CATV 152-7

  • [경영정보] WiBro(와이브로, 휴대인터넷)
  • 정보통신부는 국민소득 2만 불 시대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IT산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세계 IT산업 발전을 선도하고자 IT839전략을 밝혔다. IT839는 8대 신규서비스, 3대 인프라, 9대 신성장 동력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로 간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2007년 IT 연간 생산 380조원, 수출 1100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한다. 이 8대 신규서비스 중 새로운 시장 창출로 통신시장을 견인할 차세대 서비스의 첫 번째로 휴대인터넷(WiBro)을 꼽

  •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의 현황 및 전망
  • 의 개발이 시작되고, 이에 사업성과 발전성이 도모된다는 사실은 분명하다. 2006년 10월말 기준 국내 이동전화 가입자는 3986만 명에 달한다. 이는 전체인구의 80%에 육박하는 숫자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신규 가입자 증가가 정체를 보임에 따라 음성통화 부문의 매출이 크게 늘어나기 어렵다고 판단하고 휴대폰 무선 인터넷으로 콘텐츠 부문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다채로운 구성의 콘텐츠들로 수익성을 노리고 있는 실정이다. 전반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