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사] 1900년대 패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900년대 사회문화적 배경

1900년대 패션

1900년대 복식과 예술

1900년대 디자이너
본문내용
패션은 사치스럽고 화려했다. 20C 초 패션은 19C 말 여성들에게는 거의 충격을 주지 못했다. 여성들은 아직 코르셋을 착용했고, 의상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정교했으며 부와 지위의 과시는 의상에서 계속됐다.

여자들은 지나치게 여성적이고 비실용적인 방식으로 옷을 입었고 그런 차림으로는 바쁜 집안일이나 사업을 할 수 없었다. 속옷, 모자, 구두, 장갑 등 시간과 노동을 들여 유행에 민감한 여성의 광범위한 용품들을 유지하는 일이란 하인이 싼 임금으로 구해질 수 있을 때나 가능했다. 귀부인들의 하녀들은 옷을 입는 것을 도와주고, 정리해주고, 머리스타일을 장식해 주는데 없어서는 안될 존재였다. 대량으로 생산된 옷은 아직 이들 귀부인에게는 알려지지 않았다. 자수가들은 복잡하고 대단히 장식적인 옷을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의상 제작자들, 재단사들과 옷을 만드는 데 필요했던 가내 노동은 헐값이었고 많이 있었다.

동경을 받았던 여성들의 모습은 잘 가꾼 성숙미를 가진 여성의 모습이었다. 1900년대 후반의 유행하던 빈약함은 에드워드시대 사람들의 반감을 일으키게 했다. 얼굴은 보통 둥글고 조용했고 아마 약간 거만하거나 활기가 없어 보였으므로 전혀 가공된 것은 아니었다.

패셔너블한 부유한 여성들은 S-자형 실루엣을 따랐다. 머리카락은 초기 5년동안은 크기에 있어서는 상당히 절제되었으나 폼퍼두어(pompadour) 머리모양이었고, 리본, 레이스, 꽃, 깃털 그리고 베일로 정교하게 장식했다. 목은 귀밑까지 빳빳하게 심을 넣은 높은 칼라의 매우 긴 모습이었다. 빳빳하게 심을 넣은 보디스위로 이전보다 훨씬 폭이 넓어진 실크 스커트가 걸을 때마다 바스락거리며 스치는 소리를 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복의 역사] 의복의 개념과 복식의 흐름(1890년대-1990년대, 현재 의복의 변화), 유행의 이해 등
  • 년대는 혼례복이 다양화, 개성화되면서 화려해졌고, 신랑의 경우 아이보리색 예복이 등장하였다. 1990년대의 신부의 드레스는 단순해지면서 고급 화되었다.2) 현재 의복의 변화 (2000 ~ 현재 )2000년도의 패션은 한마디로 `화려함그 자체였다. 지난해까지 위세를 떨쳤던 미니멀리즘과 대별해 낭만주의(로맨티시즘)가 새로운 패션유행으로 자리잡았다. 패션사에서 낭만주의가 올해 처음 등장한 것은 결코 아니지만 표현양식이 극도로 과장되었음을 부인

  • 아르데코 디자인사
  • 년대)샤넬 수트는 실용성, 편안함, 단순함에 기초를 두고 라인, 색상 등에서 남성적 요소로 의복을 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스럽고 우아하게 표현.20년대 보이쉬룩을 창조해 그 시대의 스타일로 정착, 패션계의 여왕으로 군림.장식이 배제된 단순하고 직선적 실루엣에 보행에 장애를 주지 않는 무릎정도 길이의 현대복식은 사회생활 하는 여성들에게 열광적인 환영을 받으며 20년대 스타일로 정착.제 1차 세계대전 후 여성들이 사회 참여를 고

  • [브랜드]패션마케팅
  • 패션이다. 명랑하고 낙천적인 이태리인들의 성격을 그대로 닮은 듯 한 이태리 패션은 컬러플 한 것이 특징. 그래서 자칫 디자인적인 면이 소홀하기 쉬운 스포츠웨어에도 다양한 색깔을 넣고 멋진 디자인을 한다. 때 타지 않은 츄리닝 스타일이단순하다 못해 획일적인 디자인이 스포츠웨어를 찾던 이들을 단숨에 만족시켜버린 스포츠 패션의 명품 FILA가 대표적인 그것이다. 1900년대 초, 아직은 대기업이니 공업단지라는 말이 없을 때 였다. 도시는 그런

  • [서양복식문화사]현대 패션 디자이너 샤넬, 크리스찬 디올, 이세이 미야케 3인의 생애와 작품특성
  • 패션의 기능을 완벽하게 자기의 것으로 소화해낸 데 대한 경의감의 표시였다. 1990년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Energieen’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여 패션사에 한 획을 그은 플리츠는 그의 혁신적인 디자인 철학이 작품으로 승화된 대표적인 예다. 주름을 이용하여 독특한 조형미를 추구한 플리츠는 그가 늘 소망했던 ‘자유’를 인간에게 부여한 혁신적인 아이템이었다. 오직 인간의 움직임을 통해 가장 아름다운 스타일이 창조되는 플리츠는 이후 ‘플리

  • [프랑스 문화] 샤넬 No.5
  • 1900년대 초, 마드모아젤 샤넬이 누렸던 개척자의 칭호를 다시 이어받고 있는 것이다. 또 다른 거장은 향수병과 포장지, 심벌을 디자인하는 자크 엘루다. 디자인계에서 명품으로 인정 받고 있는 코코, 에고이스트 같은 샤넬 향수병과 샤넬 시계를 디자인한 주인공! 패션은 지나가도 스타일은 남는다는 창업자 신념이 지금도 살아있는 것이다.샤넬의 진정한 후계자 칼 라커펠트 20세기 가장 축복받은 디자이너로 꼽히는 칼 라커펠트(Karl Lagerfeld)는 샤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