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이성소구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성 소구의 정의
2. 이성 소구의 종류
3. 이성 소구의 속성
4. 과거의 이성 소구 예시
5. 이성 소구의 활용
6. 이성 소구의 활용에 성공한 사례
7. 이성 소구 효과
8. 이성, 감성 소구 비교
9. 결론
- 본문내용
-
1. 이성 소구의 정의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이익에 초점을 둔 소구 방식으로, 제품의 성능•품질•가치•경제성 등 기능적 편익을 강조하여 소비자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호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소비자의 반응단계를 ‘인지→감정→행동’으로 보고 인지단계에서 태도의 변화를 주고자 하는 것이다. 메시지 전개가 제품의 특징과 장점에 대한 구체적이고 과학적인 사실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지므로, 소비자의 이해와 공감을 얻어내기 위한 간결하고 설득력 있는 광고 컨셉트가 중요하다. 자동차나 금융상품, 의약품과 같이 제품의 속성을 강조하는 경우, 식품•일용품과 같이 이성적 판단으로 구매가 결정되는 경우와 경쟁상품을 대상으로 한 비교 광고에 효과적이다. 이성에 소구하는 광고를 정보 전달 형 광고, 속성 광고, 사실 광고, 사고 광고, 합리적 소구 광고로 이야기하기도 한다.
2. 이성 소구의 종류
-비교 광고
경쟁 브랜드를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거명하여 몇 개의 제품 속성에 대하여 자사 브랜드와 경쟁 브랜드들을 비교하는 광고
예) 칠성사이다 vs 코카콜라
- 참고문헌
-
광고관리론
[학위논문] 감성적 소구 광고와 이성적 소구 광고의 연령별 효과차이에 관한 연구 (2002년 02월 28일) 연세대학교 , 최성재 저자
[학위논문] 호텔 인쇄매체 광고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 이성적 소구와 감성적 소구를 중심으로 (2004년 02월 28일) 세종대학교, 조은아 저자
광고정보센터
성공 광고 특강
자료평가
- 다양한정보 감사합니다.
- sjh***
(2010.12.02 12:54: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