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포스트모더니즘 `광고 소비사회와 과실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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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포스트모더니즘의 문화가 바탕이 되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 상품의 중요성이 과거 어느 시기보다도 커지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는 쉬운 일 이다. 그러면 우리가 포스트모더니즘의 간략적인 정의와 특징을 알아야지 포스트모더니즘의 광고문화에서의 소비 형태와 소비 경향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면 포스트모더니즘의 광고 소비문화를 알기 전에 포스트모더니즘의 기본적인 바탕이 되는 특성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2. 본론
포스트모더니즘을 한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렵다. 흔히들‘탈 근대주의’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학계나 지식인층에서는 그냥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본래 포스트모더니즘은 문학에서 모더니즘을 탈피한 새로운 사조로 출발하였다. 자아와 주관성에 대한 새로운 입장, 패러디, 행위와 참여, 임의성과 우연성, 주변적인 것의 부상, 탈 장르화, 자기 반영성 등을 그 특징으로 들 수 있다. 그러나 요즘에 와서는 그 범위가 넓어져서 문학 뿐 아니라 현대사회의 각종 현상을 대변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매스미디어의 발달, 다양한 정보의 흐름, 산업사회의 발달로 인하여 발생된 생활양식의 변화, 인간관과 세계관의 다양성 등을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많은 포스트모더니즘의 문화 속에서 특히 광고 소비문화를 중심으로 생각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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