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포스트모더니즘 `광고 소비사회와 과실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포스트모더니즘의 문화가 바탕이 되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 상품의 중요성이 과거 어느 시기보다도 커지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는 쉬운 일 이다. 그러면 우리가 포스트모더니즘의 간략적인 정의와 특징을 알아야지 포스트모더니즘의 광고문화에서의 소비 형태와 소비 경향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면 포스트모더니즘의 광고 소비문화를 알기 전에 포스트모더니즘의 기본적인 바탕이 되는 특성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2. 본론
포스트모더니즘을 한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렵다. 흔히들‘탈 근대주의’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학계나 지식인층에서는 그냥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본래 포스트모더니즘은 문학에서 모더니즘을 탈피한 새로운 사조로 출발하였다. 자아와 주관성에 대한 새로운 입장, 패러디, 행위와 참여, 임의성과 우연성, 주변적인 것의 부상, 탈 장르화, 자기 반영성 등을 그 특징으로 들 수 있다. 그러나 요즘에 와서는 그 범위가 넓어져서 문학 뿐 아니라 현대사회의 각종 현상을 대변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매스미디어의 발달, 다양한 정보의 흐름, 산업사회의 발달로 인하여 발생된 생활양식의 변화, 인간관과 세계관의 다양성 등을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많은 포스트모더니즘의 문화 속에서 특히 광고 소비문화를 중심으로 생각해 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