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의 개발 학습에 관한 설명 중 (1)창의성과 인류발전 (2)창의성 연구의 다양한 접근 (3)창의성과 교육 가운데 하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28 / 2020.04.2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창의성의 개발 학습에 관한 설명 중 (1)창의성과 인류발전 (2)창의성 연구의 다양한 접근 (3)창의성과 교육 가운데 하나를 골라서 주제에 부합하는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창의성의 정의

2. 창의성과 교육

3. 창의성 교육의 중요성

4. 창의성 교육에 대한 교사역할
1) 교사의 신념과 인식
2) 학습자로서 창의성교육과 관계
3) 창의적 과정의 교육
4) 교사의 확산적 사고 발문

5.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창의성을 가르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은 1950년대 이래로 끊임없이 연구자들에게 까지 가장 큰 호기심을 갖게 한 연구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창의 성은 교육을 통해 가르칠 수 없는 신에 의해서 주어지는 신비롭고 알 수 없는 능력이라는 회의적인 생각과 창의성은 교육을 통해 신장될 수 있다는 생각이 대립되고 있는 것이다. Gordon(1972)에 의하면 창의성에 대한 전통적 관점은 완전히 엘리트주의였으며 창의성을 영감이나 특별한 재능의 단어로 받아들였으며 그것은 가지고 태어나야만 하는 것으로 인식했다고 한다. 이렇게 창의성을 신비하고 일부 엘리트들만 가지고 있는 특별한 것으로만 해석하는 관점은 창의성 교육을 불가능한 것으로 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창의성의 개발 학습에 관한 설명 중 (1)창의성과 인류발전 (2)창의성 연구의 다양한 접근 (3)창의성과 교육 가운데 하나를 골라서 주제에 부합하는 자신의 견해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광희(2013). 창의력은 밥이다. 넥서스.
김재은 외(2012). 창의성과 감성교육. 창지사.
박승배(2010). 교육과정학의 이해. 학지사.
김광수(2008). 교육에서의 창의성 개념과 현장 적용의 타당성 분석. 박사학위 논문. 계명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베리 굳입니다
  • 62451***
    (2020.04.30 08:19:05)
회원 추천자료
  • 언어와 문화 -광고문화를 중심으로
  • 언어와 문화-광고문화를 중심으로Ⅰ. 서론Ⅱ. 본론1. 언어와 문화1.1 언어와 문화의 관계1.2 문화와 언어교육2.국어교육에 관한 문화적 이해2.1 사회구성주의적 접근2.2 문화론적 접근3.광고문화속에 나타나는 언어현상 3.1 광고언어의 특성3.2 광고 언어의 문제점 4. 광고언어 속에 나타나는 문화현상4.1 광고언어에 나타난 현대인의 의식 문화 5. 관련 교육과정과 탐구학습5.1 관련 교육과정 5.2 탐구학습Ⅲ.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오늘날

  • 교육사회학 측면에서 바라보는 한국 교육의 문제와 개선방안
  • 교육사회학 측면에서 바라보는 한국 교육의 문제와 개선방안차 례1서 론2교육사회학의 개념 및 발달과정3교육사회학 측면에서 바라보는 한국 교육의 문제와 개선방안4결론5참고 자료1. 서 론인간은 생득적인 잠재적 발달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후천적인 교육과 학습에 의해 개발되고 다양한 특성으로 발전된다고 하겠다. 즉 인간은 본질적으로 장기간에 걸쳐 타인의 도움을 받아 성장하는 과정에서 사회성이 더욱 다양화되고 심화된다고 할

  • [교육과정2번항목] 교과중심 및 학문중심 교육과정과 인간중심 및 경험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
  • 교육과정 4공통 2번 항목 교과중심 및 학문중심 교육과정과 인간중심 및 경험중심 교육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1. 교육과정에 대한 개요1) 교육과정의 의미2) 교육과정의 기능3) 교육과정의 유형4) 교육과정의 개발과 활동2. 교과중심 교육과정1) 이론적 배경과 주요개념2) 주요특징3) 한계점과 비판3. 학문중심 교육과정1) 이론적 배경2) 주요개념3) 주요특징4) 한계점과 비판4. 인간중심 교육과정1) 이론적 배경2) 주요개념3) 주요특징4)

  • [교육과정] (1)항존주의 본질주의 진보주의 재건주의 교육철학, (2)교과중심 및 학문중심 교육과정과 인간중심 및 경험중심 교육과정
  • 교육철학에 대한 설명1. 교육철학의 개요1) 기본개념과 의미2) 주요 강조점3) 주요특징2. 항존주의1) 주요개념2) 교육원리3) 한계점과 비판3. 본질주의1) 주요개념2) 교육원리3) 한계점과 비판4. 진보주의1) 주요개념2) 교육원리3) 한계점과 비판5. 재건주의1) 주요개념2) 교육원리3) 한계점과 비판6. 실존주의1) 주요개념2) 교육원리3) 한계점과 비판Ⅲ.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1. 교육과정의 개요1) 기본개념과 의미2) 유형과 특징2. 교과중심 교

  • 현대 영유아 프로그램의 경향
  • 교육과정의 실태 조사 연구 결과 등을 중심으로 논의 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1) 사람- 자연 존중 세계관이 반영된 교육과정에 대한 21세기의 시대적 요구21세기는 산업화 사회를 거쳐 지식정보화 시대에 도래함으로써 급격한 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며 사회조직과 운영의 원리, 사회조직과 운영의 원리, 기본적인 가치관조차도 바뀌는 질적인 전환의 영상을 보이고 있다. 지식정보화 사회에서는 잠재능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것을 뛰어넘어 인간 및 자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