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스포츠 TV 중계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스포츠 TV 중계권의 배경
2.스포츠 TV 중계권의 의미
3. TV 방송의 역할
4. 보편적 접근권에 대한 우리나라의 현재 상황
5. 중계권문제에 대한 대안
6.외국에서의 중계권 협상 사례
7.결론: 스포츠 중계권에 대한 우리의 대처 방법
- 본문내용
-
1.스포츠 TV 중계권의 배경
올림픽과 월드컵 축구 경기와 같은 스포츠 빅 이벤트에서 TV방송으로 인한 홍보효과는 오늘날 스포츠에 있어 절대적이라 할수 있는데 이러한 스포츠의 재정적 주요 수입원으로는 입장료, TV 중계권료, 휘장사업, 스폰서쉽등이 있다. 특히 TV 중계권의 판매사업이 활성화되고 그에 따른 획득전략이 본격적으로 대두되기 시작하였다. 이미 선진국에서의 스포츠 마케팅 특히 스포츠 TV 중계권의 수입사업에 대한 활동이 매우 활성화 되어 있다.
현재 방송현실은 ‘방송,통신융합을 위한 지각변동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방송통신기술의 발달로 다매체, 다채널의 다양한 방송이 생겨나고 있으며, 이로 인한 방송사들의 시청율과 수익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도 하다. 이런 상황에 한 스포츠 중계권 사업자에 의한 스포츠 독점 중계권 문제로 방송사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게 되었다.
한 스포츠 중계권 사업자와 중계권을 따낸 몇 몇 방송사들의 수익과 경쟁논리에 국민들의 ‘시청권’이 좌지우지 되고, 국민들의 ‘시청권’이 그들의 권한에 의해 선택당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은 국민들의 방송주권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그 사이에서 가장 피해를 보는 대상은 바로 방송을 시청하는 모든 국민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모든 국민들의 방송주권인 ‘시청권’은 확실히, 공정하게 보장되어야 한다. 특히, 방송기술발달에 미치지 못하는 계층의 ‘시청권’은 더욱 더 확실하게 보장하는 것이 올바르고 타당한 방송정책이다.
따라서 다음에서는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스포츠 중계권 독점과 국민의 보편적 접근권의 문제를 살펴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감사원][감사체계][감사기관][감사위원회][감사기구]감사원의 조직, 감사원의 역할, 감사원의 기능과 감사원의 감사대상기관, 감사원의 현안 및 감사원의 감사체계 개선방안 그리고 감사원의 내실화 방향 분석
-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윤리문제 -트루먼 쇼를 보고
- 화재 안전교육에 대한 교육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인구증가]인구증가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와 자원 고갈, 식량 부족 문제에 대한 총체적 접근, 인구증가의 원인과 영향 및 대책 모색
- [동기부여] 동기부여이론의 종류와 활용방안에 대한 나의 생각
- 영유아 연령별 발달특징을 제시하고 그와 관련하여 연령별로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의 문제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연령별 아동안전교육이 어떻게 다르게 이루어져야 하는 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과학적 심리학이 시작된 배경에 대해 기술하시오
- 기업경영환경 중에서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설명하시오
- [일탈] 일탈과 사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