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과 선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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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정말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당연히 좋은 성적 받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목차
시청률과 선정성
1.서론
2.본론
1)방송과 시청률
*뉴스시청률에 미치는 영향 요인
2)보도방송의 선정성에 관한 예시와 문제점
선정성 예시
선정성의 문제점 통계
*베르테르효과
3)시청률의 한계와 방안
4)우리나라 메인 텔레비전 뉴스의 개선 방안
5)오락성과 관련한 보도방송의 문제점에 관한 대책
3.결 론
참고사항
*기자저널리즘
*PD저널리즘
본문내용
시청률은 방송사에게 경제적인 근간이 되는 것으로, 방송사는 시청률에 의해 투자되어지는 광고 때문에 시청률을 하나의 잣대로 삼을 수밖에 없다. 그래서 한때 시청률조사를 폐지하였던 방송사도 MSK(Media Service Korea)라는 시청률 조사기관이 각 기업체에게 제공한 시청률 조사표를 비공개로 입수해 계속적으로 시청률조사를 자행한 과거가 이를 잘 말해주고 있다. 그리하여 다시금 시청률조사는 공식적으로 이루어지게끔 되어버렸다. 방송사에 시청률은 왜 필요한가 그리고 그 한계성은 무엇인가에 대하여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1.서 론

보도방송은 말 그대로 객관적인 내용을 수용자에게 전달하는 행위를 표현하는 방송을 말한다. 보도방송을 함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선정적인 화면과 보도는 불가피 할 때가 많다. 하지만 원래의 주목적인 객관적 정보를 전달하는 보도방송의 순기능을 저해하는 지나친 선정성은 결코 옳지 못하다.

최근 시청률 경쟁으로 인한 보도방송의 과도한 선정성과 오락성은 시청자들의 사상을 어둡게 하며, 올바른 판단력을 저하시키고 있다. 여기서는 보도방송의 정의와, 유형을 소개하고 보도방송의 선정성 추구에 따른 오락성에 대한 예시와 문제점을 진단,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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