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성 발달, 이타성 발달, 공격성 발달, 성역할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도덕성 발달, 이타성 발달, 공격성 발달, 성역할 발달
목차
A. 도덕성 발달
I. 도덕성의 개념
II. 도덕성 발달이론
1. 정신분석이론
2. 인지발달이론
1)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이론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3. 사회학습이론
III. 도덕성 발달과 영향요인
B. 이타성 발달
I. 이타성의 개념
II. 이타성 발달이론
1. 생물학 이론
2. 정신분석이론
3. 사회학습이론
4. 인지발달이론
III. 이타성의 발달적 경향
C. 공격성 발달
I. 공격성의 개념
II. 공격성 발달이론
1. 정신분석이론
2. 사회학습이론
3. 사회적 정보처리이론
III. 공격성의 발달적 경향
D. 성역할 발달
I. 성역할의 개념
II. 성역할 발달이론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발달심리] 성격 및 사회성 발달 보고서
  • *성격 및 사회성 발달*1.성격의 개념 및 특성1)성격의 정의: 성격이란 개체가 성장함에 따라서 각 발달단계를 거치는 동안에 자신이 부딪치는 물리적 및 사회적인 환경에 적응하는 모습이며, 행동경향으로서 개개인마다 각기 독특한 특성을 의미하는 포괄적인 개념이다. 즉 이러한 각 개인이 자신의 발달 단계마다 보여주는 독특한 총체적 행동 유형으로서의 특색을 성격이라 할 수 있다. 성격은 신체적. 정서적. 지적. 사회적 각 분야의 발달에 관련 되

  • 유아의 인지적 정서적 발달00
  • 발달이란 성장하고 변화하며 복잡한 기술을 습득해 가는 진행적인 과정을 의미한다. 전형적인 발달이란 성장하고 변화하며 습득해 가는 과정을 의미함과 동시에 그러한 과정에 있어서의 개인 외적인 변인(문화, 가정 환경)이나 개인 내적인 변인(발달 속도)에 의한 어느 정도의 차이와 다양성을 정상성의 범위 내에서 인정해 주는 개념이다. 유아기의 정서는 유아의 사회적ㆍ지적발달은 물론, 인간행동의 모든 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정서가 안정

  • 유아기의 발달과정(유아 신체, 운동능력, 언어, 인지, 정서, 성격, 사회성 발달)
  • 성1) 보전 개념2) 유목 및 서열 개념3) 수개념4) 공간 개념5) 생명 및 죽음 개념2. 사회인지 발달1) 자기 인지2) 타인 인지3. 기억 발달1) 기억구조의 발달2) 재인기억과 회상기억3) 주의집중Ⅳ. 정서 발달1. 분노2. 공포3. 애정4. 기쁨5. 질투Ⅴ. 성격 발달1. 심리성적 발달2. 심리사회적 발달Ⅵ. 사회성 발달1. 애착 발달2. 친사회적 행동3. 반사회적 행동4. 도덕성 발달5. 놀이 발달1) 사물을 이용한 놀이2) 상장놀이3) 사회적 놀이6. 성역할 발달

  • [발달심리] 자아 & 공격성 etc 리포트
  • * 자아인지(self-cognition)자아인지(self-cognition)이란: 자신의 내재적 특성에 대한 이해, self-knowledge, self-awareness로 지칭되기도 한다.Cooley의 거울 속 자기 보기(looking-glass self): 최초에 형성되는 자아. -> Cooley는 자아인지는 타인이라는 사회적 거울에 비치는 모습의 반영이라는 점을 강조아동기 자아발달1.자아발달과정을 설명하는 대표적인 이론체계-크게 인지발달적 접근과 학습이론적 접근으로 대별된다.1) 인지발달적 접근(1)Selman의 자아인지 연구자

  • 아동의 사회화와 사회성 행동의 발달
  • 아동의 사회화와 사회성 행동의 발달 Ⅰ. 아동의사회화 아동의 사회적 행동은 사회화 과정을 통하여 발달한다. 사회화란 아동이 자신이 속해 있는 문화나 사회의 기술, 역할, 기대, 가치 등을 습득하는 것이다. 사회화는 아동에게 있어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사회화를 통하여 아동은 자신이 속해 있는 사회에 수용되고 그 문화에 기여하는 역할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아동의 사회화 과정은 영아기 부터 시작되며 사회화 과정에 영향을 주는 요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