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심리학적 관점에서 에릭슨의 자아정체감 발달단계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5 / 2020.02.2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시간 전망 대 시간 혼미

II. 자기 확신 대 자의식

III. 역할 실험 대 역할 고착

IV. 도제 수업 대 활동 불능

V. 성의 양극화 대 양성 혼미

VI. 지도력과 수행 대 권위 혼미

VII. 신념실천 대 가치관 혼미

* 참고문헌
본문내용
VII. 신념실천 대 가치관 혼미

지역사회에 단단히 뿌리를 내 리고 과거와 현재의 경험을 미래의 열망과 조화시키기 위해서 신념의 실천을 경험해야 한다. 청소년은 자신이 과거에 한 것, 지금 하고 있는 것, 그리고 앞으로 할 일들이 모두 양립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져야 하며, 자신의 목표가 사회에서 의미가 있고, 사회 또한 자신의 목표를 인정해 주고 나아가 필요할 때 자신을 진지하고 격려해 줄 것이라는 확신을 가져야 한다.
전 단계에서 개인적 신념이 권위 혼미를 극복해 주었듯이 이 단계에서는 가치관 혼미를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개인적 신념 또는 철학은 젊은이들이 정체감 위기의 모든 부분 위기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즉, 청소년기에 형성된 개인의 신념은 정체감 위기에서 모든 단계의 부분 위기를 해결하는 데 연관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