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론] 청소년 인터넷 중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3. 인터넷의 정의
4. 인터넷의 특징
5. 인터넷 이용 실태
Ⅱ.본론
1. 인터넷 중독이란?
2. 인터넷 중독의 유형
3. 청소년 인터넷 중독의 원인
4. 청소년 인터넷 중독의 증상
5. 인터넷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긍정적 영향
6. 인터넷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
Ⅲ.결론
♥ 청소년인터넷 중독의 예방 및 대책
1. 청소년 전화 1388
2. 재미있고 즐거운 가정, 학교, 사회 만들기
3. 인터넷 중독 청소년의 치료-재활 기반 구축
4. mP(Youth Patrol) 프로그램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서론
1. 연구목적
우리 사회는 최근 급속도로 정보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컴퓨터와 인터넷의 보급이 확대 되었다. 세계적으로 인터넷망이 가장 잘 구축 된 나라이기도 하다. 인터넷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현재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것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의 유익성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도 생겨나고 있다. 이에 인터넷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인터넷의 영향, 특히 청소년에게 미친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결방안 등을 제시 해 보고자 한다.
2. 연구방법
우리 조의 연구 방법으로는 주로 문헌조사를 취했다. 부교재 청소년복지론과 청소년 백서, 그 외에 3권이 책을 종합하고 요약하는 방식으로 연구했다.
3. 인터넷의 개념 정의
전 세계의 컴퓨터가 서로 연결되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하나의 거대한 컴퓨터 통신망으로써 알파넷에서 처음 시작하였다. 인터넷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전자우편(E-mail), 인터넷 대화와 토론, 전자 게시판, 실시간 방송서비스나 비디오 회의, 온라인게임 등 새로운 서비스가 차례로 개발되어 이용 가능하게 되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와 풍부한 정보자원 때문에 인터넷을 정보의 바다라고도 한다.
4. 인터넷의 특징
1) 익명성
인터넷은 개인은 아이디로 대변된다. 인터넷에서는 누구의 형 누구의 딸 학생이라는 지위에서 자유롭다. 자유로움으로 사용자들은 현실세계와는 달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여러 속성, 성, 외모 스타일등을 마음대로 바꾸어 볼 수 있다. 인터넷은 현실세계보다도 동등하면서도 자유롭게 만날 수 있다
- 참고문헌
-
▶ 노혁, 2007, 『청소년복지론』, 교육과학사, pp.254-258
▶ 김경준 외7인, 2007, 『청소년백서』, 국가청소년위원회, pp.222-223
▶ 한상철 외4인, 2003, 『청소년 문제행동』, 학지사, pp. 413-436
▶ 청소년스스로지킴이정보센터 홈페이지 : http://www.y-patrol.go.kr/
▶ 한국인터넷정보센터, 2005, 「정보화실태조사보고서」
▶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 : http://www.nida.or.kr/
▶ 네이버 뉴스 : http://news.naver.com/tv/read.php?mode=LSS2D§ion_id=§io
n_id2=&office_id=055&article_id=000003686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아기의 뇌발달, 치아발달, 영양섭취, 사고예방
- 최근 사회적인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청소년비행의 종류와 적절한 해결방안을 기술하시오0k
- 가족상담 및 가족치료_체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가족체계이론으로 확장시키면서 가족치료이론을 들어 설명하시오. (내용이 포함되도록 작성할 것 - 1. 체계이론의 개념 서술, 2. 체계이론 설명 3. 가족체계이론 개념 서술, 4. 가족체계이론 설명, 5. 확장된 가족치료이론 설명)
- 언어지도에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대해 서술하고 듣기 말하기
- 이 과제를 수행하는 시점에, 여러분이 접하고 있는 텍스트(책, 인터넷 기사, 좋은 글 등) 하나를 고르고 그 텍스트에 쓰인 단어 각각의 품사를 구분하여 정리해 보시오 이때 용언인 경우 활용된 모습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정리하시고, 구분이 되지 않는 것, 이해가 되지 않는 것들은 각종 참고 자료를 찾아서 정리해서 제출하십시오
-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한국어 교재외국인대상 교육용 교재중 하나를
-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 사회복지 실습종결평가서
- 사랑과 이별에 대한 뇌와 호르몬 분비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