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 행동주의 이론의 특징과, 스키너의 전통적 행동주의와 반두라의 인지적 행동주의의 공통점과 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3 / 2020.01.2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행동주의] 행동주의 이론의 특징과, 스키너의 전통적 행동주의와 반두라의 인지적 행동주의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행동주의 이론의 특징

2. 스키너의 전통적 행동주의와 반두라의 인지적 행동주의의 공통점과 차이점
1) 공통점
2) 차이점
(1) 스키너의 전통적 행동주의
(2) 반두라의 인지적 행동주의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심리학이란 생물체의 의식의 내면적인 움직임이나 개별적 및 사회적 환경에 적응하는 상호작용을 연구하여 의식의 작용 및 현상을 밝히는 학문이다. 학교 교육에 있어 심리학은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의 교수학습 내용과 관련된 문제이다. 심리학의 이론과 원리는 교육 내용을 결정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교수 학습 선정에 유용한 기초가 된다. 심리학은 이러한 계획된 의도 아래에서 학생들 개개인의 성장과 인간적인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한다. 이처럼 심리학의 요소 가운데 특히 주목한 것은 행동에 의해 인간의 학습을 주장한 행동주의 이론에 주목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행동주의 이론의 특징과, 스키너의 전통적 행동주의와 반두라의 인지적 행동주의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성진, 『행동수정』, 교육과학사, 2001.
박소현 외, 『학습과 행동』, 시그마프레스㈜ , 2004.
김진영(2010). 강화이론을 적용한 이러닝 연구. 석사학위논문. 성신여자대학교.
김은석(1989). 스키너의 행동주의와 심리학적 이상. 청주교육대학교 논문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