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괴롭힘의 원인과 그에따른 사회적 행동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2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또래 괴롭힘에 대하여 여러 논문을 참고하여 또래 괴롭힘의 원인과 그에따른 내외적 사회적 행동변화에 대한 것을 상세히 조사분석한 에뿔 자료입니다. 자세한 것은 목차 참고 해주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파포 구성 내용 디자인 모두 만족 하실꺼에요~ 정말 열심히 조원들과 만든 자료라 완성도 높은 자료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는 큰단락만 했습니다. 자료 분량 보시면 아시겠지만 각 항목마다 기본부터 상세설명까지 예를 들어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 목차
-
I. 서론
연구 동기 및 논문의 배경과 가설
II. 본론
연구 대상, 내용, 절차,
결과 및 가설 입증, 통계방법
III. 결론
제한점 및 아이디어
- 본문내용
-
아동의 또래 괴롭힘, 사회적 유능감과 학교적응의 관계
▫ 아동의 또래 괴롭힘 가해 및 피해경험과 교사보고에 따른 문제행동과 유능성 : 학년과 성별 비교
▫ 아동의 개인적 · 환경적 특성과 또래 괴롭힘
▫ 또래 괴롭힘에 관련된 아동의 친구관계와 자아지각
▫ 초등 학생들의 집단 괴롭힘 가해행동과 피해행동에 대한 사회적, 심리적 예측 변인들: 학년과 성별을 중심으로
▫ 또래 괴롭힘 피해아의 특성에 기초한 중재 프로그램의 개발
: 부모교육 프로그램과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논문 ‘아동의 또래 괴롭힘, 사회적 유능감과 학교적응의 관계’
- 초등학교 3학년, 5학년과 중학교 1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또래 괴롭힘의 학년 및 성별에 따른 차이를 중점으로 아동의 또래 괴롭힘, 사회적 유능감, 학교 적응간의 인과관계가 있다..
▫ 논문‘ 아동의 또래 괴롭힘 가해 및 피해경험과 교사보고에 따른 문제행동과 유능성 : 학년과 성별 비교’
① 아동의 학년과 성별로 또래 괴롭힘의 가해와 피해경험의 차이가 있다.
② 아동의 학년과 성별로 교사 보고에 따른 문제행동과 유증성에 차이가 있다.
③ 또래 괴롭힘 가해와 피해 경험은 교사보고에 따른 아동의 문제행동 및 유능성과 어떠한 관련이 있다.
논문 ‘또래 괴롭힘에 관련된 아동의 친구관계와 자아지각’
① 친밀한 친구를 가진 아동은 그렇지 못한 아동보다 또래 괴롭힘의 피해를 당할 가능성이 적을 것이다.
② 가해 아동은 자신의 친한 친구로 또 다른 가해 아동을 사귀는 경향이 있을 것이다.
③ 친밀한 이원적 관계의 기초가 상호성에 있음을 고려한다면, 사회적 기술이 부족하고 다양한 행동 문제를 가지고 있을 피해 아동들의 친구관계는 그렇지 않은 아동들의 경우보다 특히 사회, 정서적 자원 측면에서 질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④ 가해 아동들이 맺고 있는 친구 관계의 질은 피해 아동과 비교할 때 그렇게 낮지 않을 것으로 기대 되며, 오히려 일반 아동과 유사할 것으로 예측한다.
⑤ 피해 아동은 사회적 수용에 대한 지각이 낮을 것이고 가해 아동은 신체적 능력에 대한 자아 지각이 높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 문법적 교수 요목과 개념ㆍ기능적 교수 요목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고 두 교수 요목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점과 그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스포츠 현장에서 운동역학 이론이 적용된 사례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