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의 국내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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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1.1 주제 선정의 이유와 목적 1
1.2 연구방법 1
2. 현재 국내에 널리 퍼진 게임기들의 사례 1
2.1 PS2 1
2.2 XBOX 2
2.3 XBOX 360 2
2.4 게임큐브 2
3. PS3의 각국에서의 현황 3
3.1 일본에서의 현황 3
3.2 우리나라에서의 현황 4
4. 결론 4
본문내용
1. 서론

1.1 주제 선정의 이유와 목적

얼마 전 국내에 PS3가 발매 되었다. 게임을 좋아하고 이쪽 분야에 종사하고 싶은 필자에게 있어 이 주제는 매우 흥미로운 것이다. 이 조사를 통해 PS3의 국내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논해본다.

1.2 연구방법

인터넷을 통한 검색이 주를 이룬다. 이미 발매된 게임기들 중 많이 알려진 것들의 판매량을 조사하여 국내 비디오 게임시장의 크기를 가늠해보고 이를 통해 PS3의 가능성을 논한다.



2. 현재 국내에 널리 퍼진 게임기들의 사례

2.1 PS2

플레이스테이션2(이하 PS2)는 국내에 가장 널리 보급된 비디오 게임기라 할 수 있다. 이 게임기는 일본의 소니에서 만들었고, 2002년 2월 22일에 정가 358,000원에 국내에 정식 발매 되었다. 예약판매만으로 10만대를 팔만큼 인기를 끌었으며 현재 100만대 이상이 팔렸다.
게임 타이틀의 경우 현재까지 국내에 발매된 타이틀만 해도 500개가 넘으며 자세한 수치는 자료미공개로 알 수 없지만 많이 팔린 타이틀의 경우 5만장 이상 팔렸고, 잘 안 팔린 타이틀의 경우 몇 백~천장 정도씩 팔렸다. 많이 팔린 타이틀의 경우 대부분이 큰 회사에서 만든 게임인데, 한글화 되지 않은 게임들이 많아 아쉽다.
PS2는 PS3가 발매된 지금도 꾸준히 판매 되고 있으며 여전히 인기가 있는 게임기로 국내시장에서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
성공요인으로는 수많은 타이틀과 인기 있는 게임들의 대부분이 PS2에 몰려있다는 점에 있다.
참고문헌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2&dir_id=210&eid=bS604FXgfxrLau8hLKjd6sh4gv8zjOwc&qb=uLbAzMWpt8680sfBxq4gsNTA07Hi
http://ruliweb.empas.com/ - 주 정보는 이곳에서 모았습니다.
http://www.gamemec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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