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 브로크백마운틴을 통해서 본 동성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최근 높아져 가는 동성애에 대한 관심………………………………………………… 2
II. 동성애란 무엇인가?
1. 동성애의 정의 …………………………………………………………………………… 3
2. 동성애 종류 …………………………………………………………………………… 3
III. 동성애의 사회적 시사점
1. 시사점들 소개 …………………………………………………………………………… 4
IV. 브로크백 마운틴
1. 간략한 소개 …………………………………………………………………………… 5
2. 왜 브로크백 마운틴인가 ………………………………………………………………… 6
ㄱ. 영화 Vs 영화
ㄴ. Why?
3. 사회적 시사점……………………………………………………………………………… 7
ㄱ. 우리에게도 동성애가 찾아올 수 있을까
ㄴ. 동서양 혹은 인종간에 동성애에 관한 차이가 있을까
ㄷ. 이성애와 동성애의 사랑에 질적 차이가 있을까
ㄹ. 동성애는 억제 되어야 하나 아니면 방임해야 하나
ㅁ. 동성간의 결혼도 허용해야 할까
ㅂ. 남성간, 여성간의 동성애에 차이가 있을까

V. 한국의 동성애 ………………………………………………………………………… 11
본문내용
1. 최근 높아져 가는 동성애에 대한 관심
얼마 전 동성애를 소재로 한 영화인 ‘왕의 남자’가 한국 역대 최고 관객 수인 1230만 명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동성애를 다룬 이안 감독의 『브로크백마운틴』도 관객들의 호평 속에 35만 명을 끌어 모아, 최근 우리 사회의 동성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이는 영화계뿐 아니라 사회 전체에 있어서 공통되는 현상이다. 광고, 패션 등에서도 동성애가 ‘금기’가 아닌 ‘유행’소재가 되었으며 최근 가요계에서도 동성애를 주제로 한 노래가 나왔을 정도이다. 이를 테면 가수 박선주씨는 게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신곡 ‘오버 더 레인보우’를 선보였다. 2일 열린 그녀의 콘서트 무대에는 6년 전 “나는 동성애자”라며 커밍아웃한 탤런트 홍석천이 나서서 노래에 맞춰 춤을 추었다. 이렇듯 몇 년 전만 해도 천대받고 숨겨져야만 했던 동성애가 최근 들어서 하나의 문화 트렌드로서 자리 잡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동성애에 대한 이런 사회의 관심이 올바른 현상일까? 또한 이런 사회적 트렌드에 우리는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 것일까? 우리 조는 이 물음에 대한 답을 영화『브로크백마운틴』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심리] 미디어 속 동성애와 수용자 심리
  • 미디어 속 동성애 소재를 ‘대체로’ 무리 없이 받아들이고 있는 상황이다.4) 동성애를 소재로 다루었느냐가 화제를 일으키는 시기를지나 어떻게 작품 속에서 의미 있게 녹여내느냐에 더 초점이 맞춰지기 시작한 셈이다.Ⅱ.본론3. 관련 이론연구마법의 창→ 선택적이고 선별적인, 우리가 모르는 세계인 ‘동성애’(2) 이용과 충족연구→ 동성애자에 대한 일종의 호기심(3) 매스미디어의 논제설정→ ‘동성애’란 이슈를 인식하게 함(4) 매스미디

  • [매스컴심리] 미디어 속 동성애와 수용자 심리
  • 미디어 속 동성애’란 주제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영화라는 미디어 외에도 사회 유행의 중추에 놓여있는 광고와 드라마 역시 동성애적 코드를 통해 대중의 관심을 모으기 시작하는 가운데, 우리나라의 미디어에서는 다뤄지고 있는 동성애 담론의 변화 및 특징들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또한 2005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게이나 트랜스 젠더를 다룬 등의 영화들이 도합 15개 부문의 후

  • [사회학] 영화와 TV 대중매체 속 동성애 코드의 문제점
  • 대중매체 속에 나타난 동성애 코드의 문제점- 영화와 TV를 중심으로 -목차Ⅰ. 서론Ⅱ. 본론1. 동성애 관련 용어의 정의와 특성2. 대중매체 속 동성애 코드 확산 배경2-1. 급속한 서구 문화의 유입과 한국 사회의 개방화2-2. 금기에 대한 대중의 욕구2-3. 자극적 소재를 이용하려는 문화컨텐츠 제작사의 상술3. 대중매체 속 동성애 코드 3-1. 영화 속의 동성애3-2. TV 속의 동성애3-3. 대중매체 속 동성애 코드의 문제점4. 동성애 문화에 대한 대중매체의

  • [여성학] 대중매체에 의한 성 인식의 변화
  • 매스 미디어를 통해 얻어지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서술할 만큼 크다. 이것은 대중 매체가 공공문제에 대한 우리의 지각을 형성하는 매개체가 되며, 우리의 순간적인 감각의 경험을 넘어 광대한 세계를 바라보는 안목을 확장시키는 데 대중 매체가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뜻한다. Ⅱ. 본론1. 연구목적불과 6년 전, 탤런트 홍석천이 커밍아웃할 당시만 해도 동성애에 대한 반감이 지배적이었던 우리 사회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영화 의

  • [여성학] 영화 `브로크백마운틴`,`헤드윅`으로 살펴 본 동성애와 트랜스젠더
  • 동성애와 트랜스젠더-영화 브로크백마운틴,헤드윅으로 살펴 본 동성애와 트랜스젠더-목차Ⅰ. 들어가며 Ⅱ. 동성애와 트랜스젠더에 대한 다양한 논의■ 본격적 논의에 앞서1. 여성동성애 영화보다 남성동성애 영화가 더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2. 하리수와 홍석천의 차이는 무엇일까?■ 영화를 통한 논의1.잭과 에니스 두 사람이 브로크백마운틴이 아닌 다른 곳에서 만났어도 그렇 게 사랑할 수 있었을까?2.적극적인 잭과 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