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시장의 현황과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광고의 의의
1. 광고의 정의
2. 광고의 기능
1) 경제적 기능
2) 사회적 기능

Ⅱ. 광고의 종류
1. 광고매체에 의한 분류
1) 방송광고
2) 교통광고
3) 옥외광고
2. 광고내용에 의한 분류
1) 상품광고
2) 기업광고
3. 광고지역에 의한 분류
4. 소구방식에 의한 분류
5. 광고형식에 의한 분류

Ⅲ. 광고시장의 현황
IV.외국사례
1.미국
2.영국

V.광고의 문제점
1. 인터넷 광고
2. 방송 광고
3.라디오 광고
4. 광고의 성상품화
5. 현재 우리나라 광고의 전반적인 문제점

VI.발전 방안
1.광고의 나아갈길
2.발전 방안
※ ≪ 참고문헌 ≫
본문내용
Ⅰ. 광고의 의의

1. 광고의 정의

광고란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으로서 글․ 그림․ 음성 등 시청각 매체가 동원된다. 광고의 정의는 다양하나, 미국 마케팅 협회가 1963년에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 개인적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라고 정의 한 바 있다.

2. 광고의 기능

1) 경제적 기능
① 제품개선, 신제품개발을 촉진
② 판매촉진
③ 기업을 성장 안정시켜준다.
④ 유통업을 활성화 시킨다.
⑤ 산업과 경제성장을 가능하게 한다.
2) 사회적 기능
① 생활수준을 향상시킨다.
② 새로운 문화 오락 및 화제를 제공한다.
③ 생활에 새로운 즐거움과 보람을 제공한다.
④ 소비자 보호기능을 수행한다.
⑤ 생활지식이나 정보를 증대시킨다.
참고문헌
1. 앞서가는 광고인의 비밀문서, 신강균, 비엔비
2. 광고론 김용진, 박영사
3. 광고 캠페인 전략 도널드 패런티 외, 조병량
4. 박정래 제일기획 미디어 전략연구소장
5. 인터넷과 광고 / 한울아카데미 2001년
6. http://www.adic.co.kr/
7. 파이낸셜타임스 http://www.ft.com 2006. 5. 30
8.사이버 마케팅 도구로서의 인터넷 광고 / (사)한국광고학회 2000년
9.박원기,광고매체기획,한국광고연구원
10.ZDNet Korea 2005-12-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PPT)
  •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략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등(2) 조직체계 분석Chapter 4 – 마케팅, 광고전략, 성공요인 분석(1)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2) 4P MIX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3)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4) 핵심역량 및 성공요인 분석 결론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1) 성

  • [지역커뮤니케이션] 지역 광고
  • < 지역 광고 >목 차1. 목적2. 개념3. 현황 및 문제점○ 지역 광고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신문 광고의 현황과 문제점○ 지상파 방송광고의 현황과 문제점○ CATV 광고의 현황과 문제점4. 활성화 방안○ 외국의 사례(중국의 광고 시장)○ 지역광고의 활성화 방안5. 토론목 적지역 광고 산업의 현황 파악과 문제점 발견에 중점을 두고 그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한 해결방안을 탐색, 제시하기 위함이다.개 념지역(지방) 광고의 정의특정지역을 대상으

  • [학사]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Network marketing)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관한 고찰
  • 현황 161. 외국의 네트워크 마케팅 16(1) 미국 16(2) 일본 172.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의 현황 18(1)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장과정 18(2)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현황 19Ⅳ. 네트워크 마케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211. 네트워크 마케팅의 문제점 21(1) 기업 측면 211) 부정적인 소비자 인식 212) 경영노하우의 부족 213) 보상플랜체계의 미비 214) 마케팅 4P전략의 미비 21(2) 유통 측면 22(3) 정부 및 행정당국 측면 222. 네트워크 마케팅의 발전방안 23(1) 선진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발전방안 11711.1.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성공요소11711.2. 문화산업을 위한 정부의 지원노력11711.3. 우리나라 문화콘텐츠의 해외시장 진출방안 11812. 문화콘텐츠의 미래 ) 12012.1. 문화콘텐츠 전망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현황등2. 티켓몬스터 - MARKETING 분석, 핵심역량 (성공요인분석)o S - W - O - T 분석(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o 4P 분석: 제품 - PRODUCT 전략 : 가격 - PRICE 전략: 유통 - PLACE 전략 : 홍보, 마케팅 - PROMOTION 전략o STP 분석: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 표적시장세분화 - TARGETING : 포지셔닝세분화 - POSITIONING 3. 티몬 - 광고전략, 스타마케팅, 수익모델 체제 분석4. 티몬 - 문제점 개선방안 및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제시Ⅱ. 본론 3. 해외 소셜커머스 성공사례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