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학] 동성애에 대한 관점의 역사를 통해 본 역사에서의 종교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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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동성애의 정의

본론
서양 역사속의 동성애
기독교의 발생이전
기독교의 발생이후
우리나라 역사속의 동성애
유교의 유입이전
유교의 유입이후
오늘날의 동성애

결론
본문내용
우리는 흔히 역사를 ‘주류에 의한 역사’라고 한다. 비주류의 것들은 철저히 외면당한채 주류의 것들만 역사로 전해지고 있고 그것이 역사의 모든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세월의 흐름에 따라 역사의 주류도 바뀌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어떠한 역사관 혹은 윤리관이 주류를 이룰때 모든 이념이나 사물・사실에 대한 가치판단을 할 때의 기준은 그 주류를 이루는 것들이 된다. 그래서 주류가 변함에 따라 가치판단의 기준도 달라지는 것이다.
“저는 동성애자 입니다.” 몇 년전 이 몇마디로 우리나라에 동성애에 대한 논란과 충격을 안겨다 준 홍석천. 그는 커밍아웃과 동시에 연예계 활동은 물론이거니와 대한민국이라는 사회에서 고립되게 되었다. 그리고 미국의 와이오밍주에서 와이오밍대학 남학생이 동성연애자라는 이유로 무참하게 구타당해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최고의 인기를 구사하던 사람을 졸지에 외톨이 신세로 전락하게 만든 이 강력한 동성애, 한 사람을 죽음에까지 이르게 한 이 동성애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는 과연 우리 자신이 만든 것일까? 만약 이러한 이미지가 우리의 자발적인 판단이 근거가 되지 않았다면 과연 그 무엇이 이렇게 만든 것일까?
동성연애자 권익옹호단체에 따르면, 지난 한해동안 미국의 동성연애자라는 이유로 폭행을 당하거나 심한 괴롭힘을 당한 사건이 2천4백45건에 이른다. 연방대법원의 동성연애권 폐지합헌 판정은 동성연애자라서 별도의 법률적 보호를 받는다는 것은 부당하다는데 근거를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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