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문화]디지털 방송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방송통신대_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_교재 1장 4쪽에 보면 정보사회에서 재택근무를 비롯한 이른바 스마트워크가 확대되고 있다는 서술이 나옵니다. 정보
- 방송통신대_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_교재 1장 4쪽에 보면 정보사회에서 재택근무를 비롯한 이른바 스마트워크가 확대되고 있다는 서술이 나온다 정보사회와 직접 관련된 것은 아니지만 최근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다 주변에서 이런 재택근무의 사례를 찾아보고 재택근무가 지니고 있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1)
- 방송통신대_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_교재 1장 4쪽에 보면 정보사회에서 재택근무를 비롯한 이른바 스마트워크가 확대되고 있다는 서술이 나온다 정보사회와 직접 관련된 것은 아니지만 최근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다 주변에서 이런 재택근무의 사례를 찾아보고 재택근무가 지니고 있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2)
- 2024년 1학기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 내용에서 관심 주제)
- 2022년 1학기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기말시험 핵심체크
- 하고 싶은 말
-
디지털 방송문화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팀프로젝트라 좋은 자료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후반부에는 DMB에 관해서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많은 도움되세요~
- 목차
-
1. 디지털 방송의 분류
2. 디지털 위성방송이란?
3. 디지털 위성방송의 특징
4. 디지털 위성방송에 따른 기대효과
5. 디지털 지상파 방송의 기술적 특성
6. 주요국가의 디지털 방송 추진현황
7. 국내 디지털 지상파 방송 실시의 주요 쟁점별 현안 및 대응책
8. 데이터방송서비스란?(현황,예.....)
9. DMB
1). DMB란?
2). DMB의 장점
3). 지상파 DMB
4). 위성 DMB
5). DMB 단말기 소개
- 본문내용
-
디지털 위성방송 (digital satellite broadcast )
기존 위성방송과 같지만 중간과정에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기술이 사용되는 점이 다르다.
디지털위성방송은 서비스의 속도와 넓은 수신지역, 많은 채널공급능력 덕택으로 가장 성공적인 디지털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이나 지상파방송에 비해 위성을 일단 띄워 놓기만 하면 별도의 광케이블이나 중계기지국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위성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안테나와 수신기(셋톱박스)만 있으면 얼마든지 위성방송을 시청할 수도 있고, 아주 높은 곳에서 아래를 보고 전파를 보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장애물에 덜 구애를 받으며, 위성에서 전파를 보내기 때문에 인위적인 국경에 연연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선방송 서비스 지역이 아닌 산간지역, 외딴 섬 등 어디서나 선명한 화질의 방송 수신). 대화형 TV서비스 및 다채널 서비스를 비롯해서 앞으로 서비스 영역이 계속해서 확대될 전망입니다.
.
.
.
① 고품질
- 화면은 DVD에 근접한 수준, 음질은 CD를 능가하는 품질
▶고품질을 가능하게 하는 4가지 콤포넌트(Component)
ⓐ TV 수상기
ⓑ 수신 안테나
ⓒ 수신기
ⓓ 수신카드
② 다기능
시청자 주문형 프로그램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 제공
PPV(Pay Per View), EPG(Electronic Program Guide), NVOD(Near Video On Demand), PVR(Personal Video Recorder)등의 기능을 연차적으로 도입
.
.
.
1)경제적 효과
디지털위성방송은 2006년에 약7조원, 2008년에는 14조원의 관련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
한국의 디지털위성방송 자체 매출규모는 1조3천억원대로 일본의 18% 수준 (2006년 기준)
디지털방송의 산업적 파급효과
방송매체 내에서의 신규사업자의 진입 여지를 높여 매체내의 경쟁을 촉진.
디지털 지상파방송, 디지털 위성방송, 디지털 케이블방송 등 다양한 방송매체간의 경쟁이 과거 어느 때보다도 심화
인터넷이나 온라인 PC통신과 같은 정보제공업체, 전화사업자 등과의 이종매체간의 경쟁도 본격화
.
.
.
• DMB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 방송과 통신이 결합된 차세대
이동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 `손 안의 TV`
.
.
.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