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메시지 구조 설계 시 고려해야 하는 요인에 대해 설명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은제 레포트 자료입니다 참고하시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본문내용
서론

광고 메시지라는 것은 발신자가 수신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정보 혹은 의미를 이야기하는데, 이는 언어적, 비언어적, 시각적, 청각적 수단, 상징을 통해 표현된다고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볼 때, 광고메시지는 소비자에게 제품정보를 전달하거나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해서 제시하는 것이며, 여기서 중요한 것은 메시지 내용을 잘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메시지 구조를 효과적으로 설계하는 것이 광고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면 광고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결정하는 광고 메시지 구조를 효과적으로 설계하기 위해서는 고려해야 하는 요인은 무엇인지 살펴보면, 첫째, 메시지 내용의 제시 순서를 고려해야 한다. 메시지의 핵심 내용이 처음에 제시되느냐, 중간에 제시되느냐, 마지막에 제시되느냐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달라질 수 있는데, 처음이나 마지막에 제시된 핵심 내용이 중간에 제시된 메시지 내용보다 더 잘 기억되는 경향이 있는 것이다. 그리고 초기 효과가 효과적인 상황은 표적 청중이 광고 메시지에 제시된 주장에 대해 반박 주장을 가질 경우, 표적 청중이 광고 메시지에 관심이 없을 경우에 효과적이며, 최근 효과가 효과적인 경우에는 표적 청중이 광고 메시지에 대해 효의적인 경우, 표적 청중이 광고 메시지에 대해 관여도가 높을 경우이다.
참고문헌
박문수(2004), 한·일 광고의 설득유형에 따른 역기능성 연구 : 주류광고의 메시지 구조분석,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박찬숙(2006), 소비자의 조절초점, 관여도, 광고 메시지 제시형태가 제품태도와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권혁렬(2014), 함축적 광고메시지의 의미구조 분석,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제7권 제4호 (2014. 11) pp.7-42
뉴시스(2017,02,27), 동아제약, 올해 첫 박카스 광고 '생일파티 편' 선보여
CNB뉴스(2017.03.24.), 동아제약 박카스, 제25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계마케팅 -고객만족을 위한 CRM 고객관계관리 사례조사 중심
  • 시스템을 구축ㆍ운영하였다. 콜 백 제도는 콜 센터 제도에서 한발 나아가 인터넷으로 관심 상품을 기재하거나 문의사항 작정 시 보험 설계사들이 다시 고객 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을 해주는 것이다.③ Q-sign 제도상품 출시 후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일단 상품 출시 전에 고객의 입장에서 해당 상품을 다시 한 번 검토해 문제가 있을 경우 스톱하여 상품 출시 여부 결정과 관련, 모든 부서가 만장일치로 동의할 때만 상품을 출시하는

  • 2023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브랜드,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라고 가정하여 식품기업에서 판매할 식품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
  • 메시지를 작성하세요.예)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입니다2. 식품 마케팅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2-1.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하시오.(16점)2-2. 1-3번 문제에서 만든 식품에 대해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을 제시하시오.(8점)목 차 1.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1) ① 브랜드,

  • [행정학] 결정 이론(Decision Theory)
  • 대해 서술한다. 하지만 여전히 과학적이고 시스템적인 결정이론의 합리성의 연구는 제한된다. 그것은 행정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것이다. 그래서 1950년대 말까지 그 이론은 제한된 합리성에 기반을 둔 결정이론으로부터 합리성에 기반을 둔 결정이론으로부터의 이행을 위해 정립되었다.결정이론의 근원의 서술로부터, 우리는 합리성의 논리와 당대의 결정이론의 고려사항에 대해 50년보다 더 빠르게 앞서가고 있다.A. 합리성 Rationality합리성은 결정이

  • [소비자행동론] 양면적 광고, 비교 광고, 유머소구, 공포소구
  • 광고가 성공한 광고이며 매출과 이어지는 유명한 광고가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많은 소비자들이 알고 있는 광고들은 기업이 광고 제작 시 어떠한 방법을 사용했기에 사람들을 어필할 수 있었던 것일까? 광고에는 사람들을 어필하기 위한 다양한 소구방법이 있다. 소비자에게 광고를 제시함에 있어서 메시지 전달 효과를 높이기 위한 내용 구성 및 설계의 유형에 따라 분류하는 것이다. 이것은 소비자의 경험에 의한 감성 및 이성적 판단 기준을 토대로

  • 인적자원관리론 문제풀이
  • 하는 활동을 뜻한다. 유지기능은 종업원의 능률이 감소 또는 저하되는 요인을 분석하여 경영 방어적 차원에서 대응책을 마련해야 하고, 안정된 작업환경의 조성과 스트레스의 요인을 최소화 시키며, 지원프로그램의 보완을 통해서 종업원의 처우를 개선하는데 관리의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인적자원관리의 영향력(인적자원의 동태적 환경동태적인 환경변화에는 조직의 세계화, 노동의 다변화, 변화되는 기술의 필요성, 기업의 소형화, 전사적 품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