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이드의 심리성적 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이론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9 / 2019.12.1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원 과제 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프로이드의 심리성적 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이론의 비교
1. 프로이드 심리성적 이론 개념
2. 에릭슨 심리사회적이론 개념
3. 심리성적 이론과 심리사회적 이론의 공통점
4. 심리성적 이론과 심리사회적 이론의 차이점
III.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아동의 발달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양적 또는 질적으로 변화하는 과정이다. 양적인 변화는 생물학적 발달로서 신장과 체중 그리고 어휘력에서 보이는 변화를, 질적인 변화는 인지적, 사회적 발달로서 지능의 본질이나 정신 작용의 변화를 의미한다.
그중에서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이론은 이러한 질적 변화인 정신 작용의 변화, 즉 정신분석학적 관점에서 성격발달을 어린 시절의 초기 경험과 환경을 토대로 설명하고 인간 발달의 원인을 규명하는 이론이다.
이 이론에 따르면 발달은 무의식적이며 우리의 행동은 단지 표면상 나타나는 특성일 뿐이고, 이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행동의 상징적인 의미를 분석해야하고 마음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이해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정신분석이론을 대표하는 프로이드의 심리성적(psychosexual)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psychosocial)이론을 다음에서 비교 설명해 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