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의 개념과 사회복지에서 인사관리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인사관리가 적절히 진행된 사례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06 / 2019.12.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사관리의 개념과 사회복지에서 인사관리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인사관리가 적절히 진행된 사례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사관리의 개념과 사회복지에서 인사관리의 필요성
1) 인사관리의 개념
2) 사회복지에서 인사관리의 필요성
2. 사회복지에서 인사관리가 적절히 진행된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사관리는 사회복지행정에서 관심을 가져야 할 매우 중요한 관리활동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그 이유는 조직은 조직의 구성원인 직원에 의해 설계ㆍ구성되어 관리 운영되고 조직의 서비스는 직원에 의해 생산되어 전달되기 때문이다.
.
.
Ⅱ 본론
1. 인사관리의 개념과 사회복지에서 인사관리의 필요성
1) 인사관리의 개념
인사관리는 인사에 관한 관리활동을 의미하는데 보통은 정부의 인사활동을 인사행정이라 하고 민간조직의 인사활동을 인사관리라고 한다.
참고문헌
- 김영종, “사회복지행정”, 학지사, 2011
- 한지영, “사회복지관의 운영에 있어서 TQM 도입에 관한 연구”, 청주대, 2001
- 신복기외, “사회복지행정론”, 공동체, 2008
- 장동일, “사회복지행정론”, 동문사, 2009
- 신재은외, “경기도 사회복지종사자의 스트레스와 소진완화를 위한 교육과정개발 보고서”, 경기복지재단,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혁신학교 수업개혁의 요인 및 요인 간 관계성 탐색 - 경기도 소재 혁신학교의 사례를 중심으로
  • 사례 대상 학교의 수업 변화의 모습도 살펴보려고 한다. 3. 수업 개혁의 요인수업 개혁을 위한 요인과 관련하여 본 연구자들이 탐색한 바, 지금껏 논의되어 온 수업혁신의 요인은 대체적으로 제도 및 정책, 교사, 관리자(교장)의 지도성 3가지로 구분될 수 있었다. 물론 수많은 요인들 중에서 이 세 가지만을 주된 요인으로 도출한 것에 대해서 논란이 있을 수밖에 없겠지만, 본 연구자들이 검토해본 수많은 여타의 수업변화 요인들이 결국은 이 3가지 요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 B형] 영유아 발달과 바람직한 운영에 초점을 두고 유치원의 시설 설비 교육 과정의 편성․운영 및
  • 작성 등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3. 교직원의 인사관리 및 복지후생 평가1) 평가의 필요성운영자의 지도성은 교사와 유아들에게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므로 유아교육기관 조직의 효율적 운영의 관건이 된다. 운영자는 기관의 특성을 고려하여 교직원들이 긍정적인 분위기에서 자기발전을 도보하면서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다른 사람들과 잘 협력할 수 있도록 지도성을 발휘해야 한다. 교직원의 철저한 신분보장과 공정한 근무평가제를 통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사회연계 4) 학교교육지원 활동 5) 문화 이벤트 활동 6) 캠프 및 자원봉사활동3. 평가단계(협력 및 정착단계)1) 평가보고서 작성2) 운영평가 설문지 작성학교사회복지실천단계 개요별 과제1. 준비 및 사정단계 (진입 전 단계) 1) 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본인사정 - 조원 모두 각자 수행자기개념에 대한 사정틀(홍지혁)1. 들어가면서자기개념이란 자기 자신에 대하여 생각하고 느끼는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미래의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 [사회복지행정론] 철암마을 지역아동센터
  • 관리에 유념한다.5. 조직도, 인력배치구 분인원업 무 내 용자격사항비 고센 터 장1센터 대표 / 운영방향 설정부 장1센터의 운영 및 관리, 기획 총괄, 예산관리, 직원연수 및 교육사업사회복지사상담지도원1아동발달상의 모든 상담과 치료사업의 기획 및 관리, 부모교육 총괄, 학교사회사업진행, 각 사업별 치료사관리사회복지사 또는 상담자격증소지자언어치료사미술치료사놀이치료사사회복지사2센터 프로그램 기획 (취미․특기교육,

  • 직무분석의 의의와 목적, 도구와 직무 조정
  • 설명서 읽고 이해하기⑯수세기■요구되지 않음□1~10까지 세기□1~100까지 세기□100이상 세기⑰수리능력■요구되지 않음□수 세기□덧․뺄셈 가능□사칙연산 가능⑱금전관리기술□요구되지 않음□화폐종류 변별 가능■거스름 돈 주고받기□금전관리 계획 실행⑲시간개념□요구되지 않음□시계보기 가능■시간별 수행할 일 확인□시간을 계획하고 분배작업수행⑳지속력□2시간 이하■2~3시간□3~4시간□4시간 이상㉑작업속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