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이론 중 현대적 조직이론에 속하는 목표관리론(MBO)과 총체적품질관리론(TQM)에 대해 서술하고, 사회복지조직에서의 적용의 한계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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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A+ 레포트 과제물 /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행정
목차
I. 목표관리
1. 목표관리론
2. 목표관리론을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때의 유용성
3. 목표관리론을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때의 한계점

II. 총체적 품질관리
1. 총체적 품질관리론
2. 사회복지조직에서의 TQM
3. 다른 조직이론과 TQM의 차이점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총체적 품질관리

1. 총체적 품질관리론

총체적 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 TQM)란 조직이 산출하는 서비스 질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소비자 만족을 추구하기 위해서 조직문화와 질적 향상을 위한 효과적 인 관리기법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조직관리 방법이다.
다르게 표현하면, 서비스의 우수성을 요구하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취해 업무수행 능력을 통제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데 조직 내의 모든 구성원을 가담시키는 체제를 말한다.
여기서 총체적은 고객 요구의 확인에서부터 고객의 만족도 평가에 이르기까지 조직에서 수행하는 모든 업무에서 질적 인 측면에 대한 조사를 적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품질은 고객의 기대를 만족하게 할뿐만 아니라 나아가 이를 능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관리는 지속적 질 향상을 위한 능력의 개발과 유지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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