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기술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19 / 2019.11.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마지막으로 사회복지조직기술이 클라이언트 등제시스템으로서의 특성을 갖는다는 것은 사회복지조직기술이 클라이언트에 대한 통제와 순응을 가져 오기 위해 다양한 통제수단을 활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에 대한 개입활동을 전개할 때, 개입의 효과를 갖기 위해서는 클라이언트를 적절히 통제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에 대한 통제를 가져야만 조직의 효과성을 담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회복지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제의 방법은 개입의 효과를 가질 수 있는 클라이언트들을 선별적으로 받아들이기 혹은 비협조적인 클라이언트들은 받아들이지 않고 거부하기 등의 방법과 함께, 클라이언트에 대해 부정적인 영향력이 있는 경우 이들 요소로부터 클라이언트를 격리시키기 등의 방법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