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학습] 통합학습의 바람직한 환경 구성방안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16 / 2019.11.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통합학습] 통합학습의 바람직한 환경 구성방안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학습의 필요성

2. 통합학습의 바람직한 환경 구성방안
1) 물리적 환경
2) 실내생활 공간의 구성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는 지식 및 정보의 급증 그리고 정보통신매체 발달의 고속화 등으로 인하여 개인이 알고 있거나 학습했던 지식을 단순히 적용하는 수준을넘어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고 발견해 냄으로써 복합적인 사회적 문제의 해결에 기여하기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개인의 고차적인 사회적 문제해결 능력은 학교현장에서 지식이나 기능습득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습자 스스로 필요한 지식을 탐구하거나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풍부히 제공할 때효과적으로 함양될 수 있다. 이 같은 문제해결능력의 함양을 위한 적합한 학습환경을 구성주의자들은 실제적(authentic)맥락이라고 하고, 이를 수업장면에서 중시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통합학습의 바람직한 환경 구성방안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삼섭(2003).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실천방향. 교육마당.
강혜주(2007). 장애유아 보육에 대한 통합보육교사와 특수교사의 인식비교. 창원대학교 특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영희(2006). 장애통합보육시설의 놀이시설 에 관한연구. 성균관 대학교 생활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영은(2007). 장애유아 통합보육에 대한 원장과 교사의 만족도 및 지원욕구 비교.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합학급의 바람직한 환경 구성방안을 논하시오
  • 특수아통합교육통합학급의 바람직한 환경 구성방안을 논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특수아 교육환경2. 통합학급의 바람직한 환경 구성방안1) 물리적 환경구성방안2) 실내생활 공간의 구성방안3. 나의 의견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통합교육이란 다양한 교육적 필요와 능력을 지닌 학생들이 함께 교육받는 것으로 그 특징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사회적 활동이나 교수활동에서 의미 있는 상호작용 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일반

  • 유아교육론1공통 문화맥락주의프로그램 중 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발도르프 접근법 자신이 가장선호하는 교수학습이론 성숙주의 제시하고 이유기술하시오00
  •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레지오에밀리아 학습방법은‘영유아의 학습이 경험의 끊임없는 재구성에 의하여 형성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가르치고자 하는 교육내용을 미리 계획하여 접근하지 않고 과거의 경험에 근거하여 가설만 세워둔 채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아동의 욕구와 흥미에 융통성 있는 목표를 구축하고 아동과 함께 공동지식을 구성해 나간다.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목표는 ① 표현 ② 의사소통 ③ 인지적 언어를 통합하여 사

  • 성인학습및상담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이 성인학습에 공헌 또는 시사하는 바를 논하시오
  • 성인학습및상담론 성인학습및상담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성인학습및상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이 성인학습에 공헌 또는 시사하는 바를 논하시오 성인학습및상담론 성인학습및상담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성인학습및상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이 성인학습에 공헌 또는 시사하는

  • 통합학급의 바람직한 환경 구성방안을 논하시오
  • 통합학급의 바람직한 환경 구성방안을 논하시오.“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21조의 통합교육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면, 1/ 각급학교장은 교육에 관한 각종 시책을 시행함에 있어서 통합교육의 이념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2/ 제17조에 따라 특수교육 대상자를 배치 받은 일반학교의 장은 교육과정의 조정, 보조인력의 지원, 학습보조기기의 지원, 교원연수 등을 포함한 통합교육계획을 수립 ․ 시행하여야 한다. 3/ 일반학교의 장은

  • 통합학급의 바람직한 환경 구성방안을 논하시오
  • 통합 환경에서 학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이 밖에도 교사는 공간배치가 적절한지 검토해야 한다. 장애학생을 비롯한 다양한 학습자의 요구에 적합한 교수-학습이 되도록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해야 한다. 이상적인 교실공간은 개별학습, 협동학습, 또래교수, 소집단교수, 대집단 교수 등 다양한 형태의 교수-학습활동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공간이다 Bender(2004)는 일반학급에서 다양한 교수가 쉽게 이루어질 수 있는 이상적인 교실구조를 아래의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