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13 / 2019.11.1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I.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개념

II.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필요성

III.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특징

IV.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환경과 마케팅관리

* 참고문헌
본문내용
많은 사회복지서비스의 영역이 시장의 내부에 자리 잡은 것도 이미 상당히 오래되었다. 개인 차원의 자선적 봉사 수준이 아니라면 거의 모든 우리 사회의 사회복지서비스는 제3자의 후원금이나 정부의 재정적 뒷받침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이렇게 사회복지조직들의 운영에 공공의 재원이 투입되고 있는 한 어느 기관이라도 자신들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얼마나 사회적으로 정당한지 밝혀야 한다.
즉 오늘날 사회복지서비스조직들은 책임성, 비용효과성 문제를 동시에 해결해야 하는 환경 속에 놓여 있는 것이다.
물론 사회복지라는 목표의 모호성이 존재하는 영역이긴 하나 사회복지조직이 스스로의 정당성을 증명하고 더 적은 예산으로 주민과 클라이언트의 욕구와 필요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객관화된 지표와 척도를 개발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구(自救)의 노력이 계속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오늘날 마케팅은 기업에만 국한된 활동은 아니다. 비영리 또는 사회복지조직을 포함한 모든 사회조직은 통상적인 조직 활동의 일환으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한다. 마케팅의 개념이 본격적으로 도입되기 이전에 사회복지조직들이 후원자를 개발하기 위해 처음 사용한 기법은 구걸하기(begging)인데, 이는 사회복지 대상자의 참혹한 상황을 소개하고 동정심을 유발하여 기부금을 제공받는 방식으로 이루어졌

  •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마케팅은 소비자의 욕구를 발견하여 충족시켜 주는 과정이다. 이를 사회복지기관에 적용한 것을 사회복지 마케팅이라고 한다. 사회복지 마케팅은 클라이언트 또는 후원자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이다.그러나 기업이 판매하는 물질적인 상품은 가시적이지만 사회복지기관이 생산하는 비물질적인 서비스는 비가시적이다.다시 말해 마케팅 품목의 성격

  •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에 대하여 설명하시오사회복지 영역에서 마케팅은 홍보 외에 활용할 것이 거의 없는 것으로 인식되어져 왔다. 왜냐하면 그동안 사회복지에서는 팔 수 있는 것이 없다고 여겨져 왔기 때문이다.하지만 사회복지기관(예: 사회복지관, 지역복지센터, 문화복지센터, 주간보호센터 등)에 상품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기관에 돈을 내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는 사실이다. 대부분은 후원자이거나 사회복지 서비스를 구매하는 이용자들이

  • [경영학] 사회중심관리철학에 대한 내용 조사(A+자료)
  • 조직체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려는 광범위한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소비자주의라는 말은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 충족에 미흡한 기업계에 대하여 소비자들의 점증하는 이익증진 활동을 의미한다. 미국에서는 랄프 네이더(Ralph Nader)를 소비자주의의 기수라고 부르고 있다. 미국의 코틀러(P, Kotler) 교수는 소비자주의란 판매자를 상대로 하여 구매자들의 세력을 증대 시키는 일종의 사회운동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소비자주의는 기업체는 물론이고 정부행

  • 사회복지자원관리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에 대해 논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정보관리)
  • 사회제도적 자원 등으로 구분한다. 이 중 정보자원관리는 조직의 정보시스템과 관련된 하드웨어ㆍ소프트웨어ㆍ인력ㆍ데이터베이스ㆍ원거리 통신시스템조직구조와 절차 등을 관리하고 정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 장에서는 사회복지자원관리 중 인사관리, 재정관리, 마케팅과 홍보, 욕구조사 및 설계, 정보관리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정보관리에 대해 살펴보고 그 이유에 대해서 논해보고자 한다.Ⅱ 본론1.정보자원관리의 개념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