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탐방 보고서 - 과천교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과천교회
그리스도인의 정체성 (요일 5:12)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요일 5:12)
정체성이라고 하는 것은 어 존재가 본질적으로 가지고 있는 특성을 말합니다.
그리스도인이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특징은 무엇인가. 우리는 잘 모를 수 있지만 다른교회와 우리들 교회가 차이 나게 하는 정체성 하나는 은혜의 공동체와 동역자라는 단어입니다.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공동체, 동역자 이 두 단어르 빼놓고는 과천교회를 말할 수 없습니다. 이 두 단어가 친숙해야하고 의미를 알아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이 무엇입니까? 그리스도인과 비 그리스도인의 결정적 차이는 무엇입니까 이 질문에 우리들의 대답이 바로 나와야합니다. 당신은 남자인가 여자인가 할 때 바로 대답 할 수 있듯이... 분명하게 알고 있는 것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은 질문을 받을 때 바로 나와야 합니다. 바로 대답이 나오지 못한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거나 확신이 없을 때 바로 대답할 수 없게 됩니다. 나이가 몇인가요. 할 때 글쎄요? 한다면 고아입니다. 버려져서 제대로 나이를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 원리를 적용해서 다시 질문해 봅니다. 그리스도인 비 그리스도인의 결정적 차이가 무엇입니까? 기독교가 무엇인가 할 때 기독교는 악한사람을 착한 사람으로 만드는 종교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사람은 착해지기 어렵습니다. 사람이 점점 착해진다면 50년 믿었으면 하나님처럼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죄 성을 가진 인간은 착한 사람이 되어 지지 않고 성숙해질수록 내가 죄인이란 것을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죄 성을 가진 인간은 착한 사람이 되어 지지 않고 성숙해질 수 록 내가 죄인이란 것을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기독교는 자기를 부인하고 자신을 십자가에 내어놓는 것입니다. 너 자신은 죽고 예수와 더불어 살라는 것입니다. 점점 착해진다면 30년 믿었는데도 착해지지 않았다면 낙심하게 됩니다.
착한 행실을 가진 사람이라면 자기 의가 나오게 된다는 것입니다. 기독교는 성령의 사람 말씀의 사람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성령의 인도를 받는 사람 성령께 굴복하는 사람으로 만들어갑니다. 내가 성령께 굴복하고 순종하면 다른 사람이 볼 때는 내가 착한 사람으로 보입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착한 행실이 착한 행실로 맺어진 것은 사실이지만 착한사람이 된 것은 아니란 사실입니다. 처음 예수 믿을 때를 생각해보세요. 내가 착한 사람이 되어야지 하면 노력을 하게 되고 열심을 내게 됩니다. 착하게 된 사람을 보고 성령의 사람이네 하지 않고 착한 사람이네 어게 말해버리고 맙니다. 기독교는 사람을 착한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성령과 말씀에 굴복하는 사람으로 만들어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고후 5:17-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 었도다
엡 2:1-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요 5:24-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 으로 옮겼느니라.
결정적 차이가 무엇입니까 할 때 생명이라는 단어가 떠올라야 합니다. 기독교는 생명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문화]청소년의 대중문화 수용에 관한 연구
  • 과천 서울랜드 등지에 승용차를 이용해 가는 것을 선호하는 반면 청소년들은 서울 시내에 위치하며 지하철 등 대중교통 수단을 통해서도 갈 수 있는 잠실 롯데월드를 더 선호하며 자주 간다.청소년들은 경제력, 학업, 시간, 기타 여러 가지의 제약 때문에 자유롭게 갈 수 있는 곳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 따라서 이들이 집에 있지 않고 밖에서 친구들을 만나서 놀거나 시간을 보내기 위해 가장 선호하는 장소가 노래방이나 비디오방이다. 공식적으로는

  • 영월다목적댐의 전국이슈화 과정에 대한 분석과 평가·제언
  • 보고서(10.22), 영월범군민대회(11.6)대통령 사견표명(8.6)영월댐 공동조사단 구성(8.26)2. 동강관련신문보도추이3. 중앙차원에서의 입장 분석 및 그 차원영월댐에 대한 찬반논쟁은 지역에서 전국 차원으로 국면변화를 하면서, 아래의 그림과 같은 세 차원의 논쟁이 서로 얽혀지게 있다. 우선 제도적인 차원에서 96년 만들어진 물관리종합대책의 논쟁이었고, 다음의 주제는 댐건설및주변지역에관한지원법률에 관한 논쟁이며, 세 번째가 영월댐건설에 관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교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영적으로 성장하면서 스스로 길을 열고 미래를 준비할 줄 아는 힘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지금껏 살아오면서 저에게 가장 큰 힘과 후원이 있었다면 그것은 바로 부모님의 지극하신 기도입니다. 성격소개 및 장단점 소양인(少陽人) 이요섭. 혈액형 A에 호랑이 띠이고 별자리가 염소자리인 저입니다. 선천적인 성격으로 차분하고 꼼꼼한 면이 있지만 성장하면서 배운 여러 활동으로 매사에 적극적인 태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 [교육행정]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
  • 보고서)1. 개정 이유제증명 등 각종 수수료 징수시 면제하는 대상을 확대하여 학생 및 민원인 등의 부담을 경감하려는 것임. 2. 개정 근거지방자치법 제137조 및 제139조3. 주요 내용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 제8423호, 2007.5.11)에 따른 근거 조문이 지방자치법 제128조 및 제130조에서 제137조 및 제139조로 변경되어 이를 반영하고자 함(안 제1조)나. 각급학교 재학생에 대한 재증명 및 「전자정부법」제2조제7호의 전자문서로 발급한 재증명 에 수

  • 사회복지기관 조사
  • 교회 사단법인252 경기 부천종합사회복지관 가 o o 이명위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2동 101-141 422-232 32 349-3100-2 349-3103 o 서울신학대학교 학교법인253 경기 부흥사회복지관 다 o o 이훈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부흥동 1102-9 431-054 31 382-7557 382-7434 o 한국장로교복지재단 사회복지법인254 경기 분당종합사회복지관 가 o x 윤흥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200 463-480 31 715-1063 717-7568 o 분당사회관 사회복지법인(직영)255 경기 산성종합사회복지관 나 o o 김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