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동학] 부모님들의 하루 일과의 체동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부모님들의 행동의 반복성

▶ 아버지의 경우와 어머니의 경우 반복적인 동작 및 자세에 대한 분석

▶ 질환 및 증후군에 대한 예방법 (스트레칭, 올바른 동작과 자세)

▶ 결론
본문내용
부모님들의 행동의 반복성

ㅇ 직업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부모님들의 일상생활은 규칙적이고 반복적인 행동으로 이루어진다.

▶ 회사원이신 아버지의 경우 : 서류검토, 자료수집, 컴퓨터 작업 등 대부분이 책상에 앉아서 하는 작업
▶ 가정주부이신 어머니의 경우 : 설거지, 청소, 빨래 등의 집안일

ㅇ 이러한 반복성이 오랜 기간 지속되면 예상치 못했던 질병이 찾아오기 쉬워진다. 이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부모님들의 반복적인 행동이 야기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해서 알고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드려야 할 필요가 있다


▶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아버지의 경우

ㅇ 컴퓨터 작업이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는 요즘, 컴퓨터로 인해 각종 이상 증상을 호소하는 사무직 직원들이 증가하고 있다. ☞ VDT 증후군

ㅇ 서울의 한 종합병원의 VDT 관련 작업 간호사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하루 컴퓨터 작업 시간이 4시간 이상 5시간 미만이 78.6%나 되었으며, 9시간 이상 작업하는 대상자도 21.4%나 되었다.
ㅇ 또한 연속적으로 2시간에서 3시간 동안 작업하는 대상자가 57.1%로 가장 많았으며, 5시간이상 휴식 없이 작업하는 사람도 14.3%나 되었다. 근무시간 중 특별히 휴식시간을 갖는 대상자는 35.7%에 불과했다.
ㅇ 업무 특성상 과도한 업무량으로 인해 근육피로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특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함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작업환경관리, 유해환경, 직업병관리, 작업환경 유해인자, 유해물질 허용기준, 유해물질관리, 유기용제중독, 소음, 방사선
  • 분석한 결과 사무직 직원들의 활동량 부족과 흡연실의 부재, 휴식공간의 부재로 금연자들의 흡연 욕구를 자극하고 남자 직원들의 생활 습관병 유소견율이 높아 생활 습관병 유발 위험성 증가와 부적절한 체중 관리, 남자 직원들의 과도한 음주량과 같은 문제가 있었다. 이에 적절한 작업환경 관리를 위해 유해환경과 직업병 관리에 대해 알아보았다.먼저 작업환경관리란, 작업환경에서 여러 가지 유해요소가 작업자의 건강에 위협이 되므로 대책을 수

  • [교양] 박정희생애
  • 체가 떠오르기 직전에 그는 좀 떨어진 곳에 모여 있던 출입기자 들에게 손을 흔들어 보였다. 비공식 행사가 기다리고 있는 당진을 향해 출발한 시각이 11시40분 경이었다.박 대통령이 삽교천 행사장을 둘러보던 그 시각, 김성진문공부장관 은 두 시간째 꼬불거리는 시골길을 달려서 겨우 목적지에 도착했다. 김 장관은 하루 전날 도고호텔로 내려와 있었다.10월26일 오전에 김 장관은 삽교천 행사장을 들르지 않은 채 느지 막이 승용차편으로 새로 건립된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체계적이고 깊이있는 분석과 여러 가지 대책이 필요하다.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 가운데 하나는 교실 현장에서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실제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가르치고 있으며, 그 문제점과 대안은 무엇인가에 대한 연구이다. 이 연구는 열린교육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 가운데 교수-학습방법에 초점을 맞추어 이를 살펴보고자 한다. 달리 말하여 열린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학교 현장 교사가 학생들을 어떤 방식으로 가르치고 지도하고 있으며, 이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분석적 사고는 대개의 경우에 한 단계씩 진전된다. 분석적 사고의 단계는 명백히 드러나는 단계이다. 이러한 분석적 사고에 비하여 직관적 사고는 보통 면밀하고 명백히 계획된 단계를 따라 전개되는 것이 아니라, 전체 문제 사태의 포괄적 지각을 기초로 하여 전개된다. 직관적 사고는 지식의 도약을 기초로 가능하다. 이 구조가 사고의 도약을 가능하게 한다. 그리고 이때 얻은 결론은 나중에 분석적 사고에 의하여 다시 점검되어야 한다. 직관적 사고

  • [학교사회사업] 대안학교
  • 일과 놀이와 공부가 엄격하게 구분되지 않으며, 많은 대안 학교들에서 일상 생활에 필요한 많은 물건들을 자체 노동에 의해 조달하기도 한다. 그런 것들을 만드는 과정은 많은 것을 배우고 익히는 과정이기도 하지만, 그 자체로서 놀이이기도 하고 사회적 협동을 체험하는 과정이기도 하다.여섯째, 대안 교육은 공통적으로 작은 학교를 지향한다. 이것은 영국의 인간 규모(human scale) 교육이라는 말에서 보듯이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간의 친밀한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